애플케어플러스 신규 가입불가? 가입이 막힌 현 상황 팩트정리

애플워치4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과 자주 묻는 내용들에 대해 포스팅을 한지 며칠이 채 지나지도 않았다. 갑자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막혔다거나 다음 단계 진행이 안된다는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결국 애플이 한국에서 갑자기 애플케어서비스를 중단한게 아닌가하는 소문까지 들려오기 시작했다. (12월 4~5일 사이에 일부 구매 옵션의 결제가 막힌 것으로 보인다.) 얼마 전에 가입한 나도 혼란스럽고 이제 막 가입하려고 한 분들도 혼란스러울 것이다. 현재 속속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는 팩트만을 가지고 애플케어플러스의 현상황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우선 가장 중요한 이야기. 그래서 애플케어플러스는 한국에서 신규 가입이 가능한가? 불가능한가?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애플케어플러스 신규 가입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다만 일부 구매옵션에 제한이 걸렸을뿐. 아래의 두 가지 방법으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가능하다.

1. 결제용 미국계정 + 한국 카드 = 구독형으로 가입 가능(계정국가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 자동결제가 지속 가능함.)

2. 미국계정 + 미국 카드 = 구독형과 일시불로 모두 가입 가능

정확하게 정리하자면 신규 가입이 막힌게 아니라 한국 카드로 결제 하는 옵션이 제한된 것이다. 가입자 약정서에도 해당 국가의 결제정보로 결제하도록 명시되어 있다. 즉 미국에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경우 미국 카드로 결제해야한다는 것이다. 허나 제품의 국가발급번호, 제조번호, 활성화 날짜 같은 등록정보가 가입조건에 해당한다면 어느 국가에서 출시된 제품이든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가능하고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다.

결국은 간단한 이야기다. 미국카드가 있다면 미국계정으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데 별다른 제재가 없다. 일시불과 구독형 둘 다 말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에 속하는 우리들은 미국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을 확률이 높다. 그렇다면? 똑같이 미국계정을 이용하되 한국카드를 사용하여 구독형으로 가입을 하면 된다. 결제용 미국계정으로 구독형에 가입한 뒤에 결제용 미국계정은 단순히 결제용으로만 놔두고 평상시에는 로그아웃 후 한국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된다.

 


가입과 결제방법에 대한 문제일 뿐이지 아직까지 대우나 앙츠 같은 애플공인센터와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지니어스바에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에 한해 서비스를 받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겠다. 특히 한국에는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시된 것도 아니므로 이미 미국계정이나 일본계정을 통해 우회 가입한 가입자들도 언제든지 서비스가 안된다거나 막힐 수 있는건 감안하고 가입한 것이 아니겠는가? 애플케어플러스에 이미 가입한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단계에는 해당 제품이 가입 가능한지 애플에서 진단하는 단계가 있다. 애플이 해당 제품을 검토하고 승인하는 과정으로 이 원격 진단에서 Pass를 한다는 건 말 그대로 해당 제품으로 애플케어플러스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이므로 애플이 한국에서 서비스를 막는다 안 막는다 하는 얘기라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말임을 깨달았을 것이다.

유명한 IT유튜버들의 애플케어플러스 소개와 무상 리퍼를 받은 후기들을 시작으로 애플케어플러스를 모르고 있던 사람들 혹은 알고 있었지만 가입의 필요성을 못 느꼈던 사람들이 미국계정 또는 일본계정을 통해 우후죽순 가입을 하기 시작했다. 나 또한 유튜브 시청을 통해 애플케어플러스라는 존재를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 통신사의 보험보다 훨씬 좋은 조건임을 깨닫게 되었다. 다른 나라에서는 애플케어플러스를 통해 부품 교체나 리퍼를 받을 때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정식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그 소정의 비용조차 지불하지 않는다는 점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를 유치하는 꼴이 되어버렸다. 별도의 지침이 내려오거나 정책이 변경되기 전까지는 기존 가입자에 대한 서비스는 과거와 동일하게 지원되고 있으며 향후에 한국에 정식 출시가 된다거나 또는 그에 상응하는 지침이 내려올거라는 소문이 점차 퍼지고 있지만 이미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한 사람들은 지금까지처럼 편안하게 사용하다가 서비스를 받으면 되겠다. 그리고 앞으로 가입 예정인 사람들도 앞서 얘기했던 두 가지 가입방법을 잘 확인하고 가입하면 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