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 SC제일은행을 추천하는 이유

현 시점 (2021년 2월 이후) 부터는 SC제일은행을 1순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21년 2월부터 SC제일은행에서 100불 이상의 경우에도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 전까지는 300불 이상일 경우에만 발생) 블로그든 유튜브든 구글 애드센스로 매 월 의미있는 수익을 내시는 경우에는 편한 은행을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저와 같이 소액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수수료에 민감한 부분이 있는데요. 이번 SC제일은행의 변경점으로 인해 저는 신한은행으로 애드센스 계좌를 변경하였습니다. 상세 이유는 아래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 BLOG & YouTube/구글 애드센스 수익] - 애드센스 수익 지급계좌 변경 (신한은행)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넘었다. 짝짝짝! (따귀 소리 아님.) 구글 애드센스는 지급 기준액 100달러를 넘기면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실제로 돈을 만져볼 수 있다는 말이다.) 지난달 최종 201.55달러를 기록하여 현금화가 가능해졌는데 현금화를 위해서는 먼저 외화통장을 개설해야한다. 외화통장을 개설하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는 경우 생각보다 비싼 외화송금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외화통장을 개설할 은행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 어느 은행을 선택해야 외화송금수수료가 더 적을까? "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은행마다 외화송금수수료는 얼마인지, 어떤 조건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일일이 은행사이트를 돌아다닐 필요 없이 '은행전국연합회' 홈페이지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은행전국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도록 하자.

 

 

※ 은행전국연합회 홈페이지: https://www.kfb.or.kr

 

 

은행전국연합회 홈페이지 접속해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우측 중간에서 자주 찾는 메뉴를 발견할 수 있다.

자주 찾는 메뉴의 첫번째 항목인 '외화송금수수료'를 클릭한다.

'외환수수료'-'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선택한 후에 전체은행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누른다. 어차피 모든 은행을 하나하나 볼 필요는 없기 때문에 자기가 주로 거래하거나 선호하는 은행만 선택해서 보는 것도 방법이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SC제일은행의 조건이 제일 좋기 때문에 SC제일은행으로 통장 개설하는 것을 추천한다.

 

※ SC제일은행으로 통장 개설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

 

SC제일은행의 경우 타발송금(해외로부터 외화송금) 수수료가 건당 10,000원이며 300달러 미만일 경우 수수료가 면제다. 구글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 유튜버분들의 경우에는 큰 돈이 아니라서 별 개의치 않으실 수 있지만 이제 수익을 올리기 시작하시거나 수익이 미미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단 돈 1만원도 아까운 상황일수가 있다. 나처럼 말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최소 100달러 이상부터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달에 수익이 300달러 이상 나오지 않을 경우 외화송금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아래에는 은행별 수수료에 대한 정보가 있다. 은행전국연합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한 내용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다.

일반적으로 거래하는 은행들을 살펴보면 수수료 면제가 아니거나 수수료 면제가 있더라도 100달러 미만일 경우 면제를 해주기 때문에 SC제일은행의 300달러 미만까지의 수수료 면제가 빛을 발하는 것이다.

은행별 수수료 리스트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은행별 사이트에 접속해 추가적인 정보를 상세히 볼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실제로 SC제일은행의 경우에도 건당 10,000원이라며 간략히 적혀있지만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게되면 'USD 300 미만 면제'라고 명기되어 있다. 이로써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해 필요한 통장 개설하기에 앞서 SC제일은행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SC제일은행 통장 개설하기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직접 은행에 가서 통장을 개설할 수도 있겠지만 간단히 어플만으로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할 예정이다. 그럼 Coming Soon!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