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뱅크 어플로 SC제일은행 통장 만들기(비대면 통장 신규 개설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해 SC제일은행을 선택했다면 이제 달러를 받기 위해 통장을 만들 차례다. 애드센스 수익은 달러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은행의 외화통장을 개설해야한다. 근처에 있는 SC제일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날씨가 무지하게 추운 요즘에는 밖에 나가는 것 조차 부담스러운 법이다. 그리고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등의 여느 은행들보다 SC제일은행 지점은 더 보기가 어려워 꽤 멀리까지 나가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굳이 SC제일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입출금통장과 외화통장을 만들 수가 있으니 잘 참조하여 차례대로 따라해보자. 이미 SC제일은행의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외화통장을 바로 개설하면 된다. 하지만 거래를 한 적이 없거나 입출금통장이 없는 경우라면 외화통장을 개설하기 전에 반드시 입출금통장을 개설해야 한다.

앱스토어에서 '셀프뱅크'를 검색하면 SC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셀프뱅크 어플을 발견할 수 있다. IOS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셀프뱅크 앱을 다운받은 후 입출금통장을 터치한다.

입출금통장을 선택한 후 아래로 쭈욱 내려오면 '외화보통예금' 이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외화보통예금은 만기를 정하지 않고 입금 및 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을 말하며, 우린 이 항목을 통해 외화통장을 만들게 된다.

외화통장을 개설할 경우에는 외화통장 1개당 하나의 단위통화를 선택할 수 있다. 즉 나같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경우에는 달러(USD)로 외화통장 1개를 개설하였으며, 만약 엔화나 유로화가 필요할 경우에는 추가로 외화통장을 개설하여 단위통화를 선택해주어야한다. 보통의 경우에는 달러로 외화통장을 하나만 만들면 된다.

셀프뱅크로 비대면 통장을 신규 개설할 때 제일 좋은 점은 이용시간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밤이나 낮이나 전혀 상관없이 10분안에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나 또한 SC제일은행을 직접 방문하려다가 구글링을 통해 셀프뱅크 어플을 알게되었고 손쉽게 집에서 개설할 수 있었다. '다음'버튼을 눌러주자.


※ 셀프뱅크 이용가능시간

 - 평일, 주말, 공휴일: 09:00~21:00

 - 외화보통예금 상품은 평일에만 신청 가능하다.

 -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주말, 공휴일에는 상담만 가능하다.

신청불가조건을 모두 확인한 후에 체크란에 체크를 해준다.


※ 셀프뱅크 통장 개설 신청불가조건

 - 단기 다수계좌 개설 명의인 (최근 30일 이내)

 - 미성년자(만19세 미만)

 - 외국인, 재외국민, 해외거주자

 - 대포통장 또는 전자금융 사기계좌 명의인

 - 본인명의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

 - 해외 접속을 통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전체동의를 누른 후 인증확인을 누른다. 간단한 인증이 시작되게 된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그리고 휴대폰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해 준다.

그리고 나서 본인확인을 위해 SMS 전송요청을 해주어야 한다.

다음 단계에서 고객정보를 확인하도록 하자.

계좌번호인증을 진행할 시간이다. 본인의 비대면 통장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거의 마지막 단계까지 왔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을 진행한다.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네 모퉁이에 신분증을 잘 맞춘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약관확인 및 동의 항목을 체크해준다.

추가인증완료 후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신청 건에 한해서는 21시까지만 유효하고 미진행할 경우에는 자동취소가 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한 SC제일은행의 외화 통장 개설이 완료되었다. 이번달에 최소 지급 수익인 100달러를 넘겨서 수익 실현이 실제로 가능해졌으나 본인의 부주의로 다음달까지 기다려야하는 신세가 되었다. 애드센스 내에 통장계좌를 등록해야하는데 안하고 있었던 것이다. 결국 다음달이나 되어야 진정 최초의 수익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