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4(PS4)로 넷플릭스 감상하기

얼마전까지만 해도 음악과 영화를 꼬박 꼬박 다운 받아서 내 폰에 음악을 담아 듣거나 USB에 영화를 담아 보았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필요 이상으로 싫어하다보니 버티고 또 버텨온거였는데. 이제는 체념하고 간편하게 이용하리라 마음을 먹었다. 현재는 애플뮤직과 넷플릭스를 이용 중이다. 나보다 와이프가 더 열심히 활용하고 있는 넷플릭스. 진작에 가입할 것 그랬네. 와이프는 이미 킹덤을 다 시청하고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와 함께 예전에 즐겨보았다고 하던 프렌즈를 정주행중이다. 이런거보면 진작에 가입할 걸 그랬나싶다. 안방에서 도무지 나올 생각을 안한다. 

가입자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

유플러스 티비를 시청중이라 막연히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유플러스 대리점에서는 더 상위 셋톱박스로 바꿔야한단다. 우리집이 스마트티비라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어플을 직접 다운 받아보니 속도도 느리고 첫 화면이 늘 지저분하게 보이다가 제대로 나온다. 넷플릭스는 봐야겠는데 추가 금액을 내기는 싫고...어쩔 수 없이 크롬캐스트같은 걸 써야하나라는 생각까지 하던 찰나에 집에서 몇년째 잠자고 있는 플스4가 생각났다. 와이프가 3년전쯤 내가 진급교육을 가있는동안 선물로 사준 거다. 하늬가 태어나고 이리저리 바쁘게 살다보니 유물처럼 잠자고 있었던 플스4. (안에 깔려있는 게임은 많은데 제대로 해본 시간이 20시간도 안될듯...) 중고로 팔아야 하나 고민까지 했었는데 지금에와서야 넷플릭스 사용으로 인해 빛을 발하는 것 같다. 역시 이 땅에 태어나고 값어치없는 건 없다. 

우선 넷플릭스 멤버쉽 선택을 하고 계정 가입을 해야한다. 현재로서는 세가지 멤버쉽에서 선택이 가능한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4명이라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기 효율적인 프리미엄을 가장 많이 사용할듯 싶다. 나 또한 우리부모님네와 장모님네까지 함께 사용을 하고자 프리미엄을 선택했다. (생각해보니 양쪽 부모님 모두 구형 TV라 부가적인 기기를 달아야할듯 싶다. 언젠가 시간내서 테스트하고 포스팅하는 걸로)

자. 플스4에 넷플릭스를 설치해볼까?

얼마만에 켜보는 플스4인가... 사용을 한참 안해서 무선 컨트롤러 배터리도 방전된 상태였다. 

TV&비디오 창에 들어가보자.  TV&비디오 창을 선택하자마자 바로 밑에 넷플릭스 앱이 있는데 그건 선택하지말길 바란다. 눈에 보이니 선택부터 하고 보는데 (나도 그랬다.) 도저히 다운로드 받는 곳이 없다. 좀 더 아래로 내려보면 AllApps가 있고 그 밑에 넷플릭스 앱이 나온다. 그걸 다운 받고 로그인하면 된다.

돈이면 다 되는게 맞다. 돈만 있으면 편하게 듣고 싶은 음악을 골라 듣고 보고 싶은 영화를 골라 볼수 있다. 확실히 플스4로 넷플릭스 어플을 사용해보니 일반 티비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반응이 빨라서 좋았다. 추가 금액이 들어가나 걱정했는데 집에 이미 있는 기기로 넷플릭스를 손쉽게 볼 수 있게 되어서 좋군. 앞으로 편하게 볼 수 있겠다. 그나저나 유플러스 티비 키즈 월정액은 취소해버려야겠다. 매달 돈은 9,000원이나 들어가는데 하늬가 볼만한 건 죄다 추가금액을 내야하고 별반 볼만한게 없다. 귀찮게 해지는 왜 전화로만 되는건지. 진짜 가지가지하는구나.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