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2월 수익 공개

2월 한달도 어느새 지나가고 3월이 다가왔다. 그 말인즉슨 2월 한달 동안의 블로그 활동을 결산하고 미미한 수익이지만 수익 정리를 할 시간이 돌아왔다는 얘기다. 본격적으로 포스팅 활동을 하며 수익이 증가한 작년말부터 수익공개 글을 작성해왔다. 매월 정기적으로 작성하고 들여다봐야하는 글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포맷이 없다보니 한 눈에 들어오지 않아 간단히 포맷을 만들어보았다.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2019년 02월 수익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의 현황에 대한 정리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정리 2가지 항목으로 매월 업데이트를 해나갈 생각이다. 우선 이 포맷으로 스타트를 하고 보완이 필요한 항목들은 조금 더 고민해보고 반영할 예정이다.

티스토리 2월 보고서

다른 달보다 일수도 적은데다가 설연휴가 끼어있다보니 하루 1일 포스팅도 제대로 지키지 못했다. 이 부분은 어떻게 해야 증가시킬 수 있을지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회사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해야하는데 실제로는 시간에 쫓기거나 소재가 부족해서 포스팅의 질의 낮아지는 경우가 있다. 어떻게 하면 이 부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겠다. 

포스트 품질, 노출률, 이탈률 등의 항목들도 개선이 필요하다. 이탈률이나 반송률은 같은 말인데 블로그나 홈페이지 방문자가 하나의 페이지만 보고나서 블로그를 바로 빠져 나가는 경우를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탈률은 낮을 수록 좋은 수치이다. 쉽게 말해 내 블로그의 경우 93%의 방문자는 유입 당시의 페이지만 쓱 읽어보고 바로 나갔다는 말이다. 나머지 7%의 방문자만이 다른 페이지까지 추가로 읽어보았다는 말이다. 블로거들은 더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고 노출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탈률을 낮추는데 힘을 쏟아야한다. 단순 정보성 포스팅과 각 포스팅간의 내용 연계가 잘 되지 않으면 포스트 품질도 낮아질 수 밖에 없다.

애드센스 2월 보고서

이번 달 애드센스 예상 수익은 27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3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하루에 1달러꼴로 수익을 벌어들인 것이다. 우선 월수익 100달러를 목표로 잡고 있다. 대략 하루에 1,320명 정도의 방문자가 유입되어야한다. 쉽지않은 숫자이지만 도전해보도록 하자.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