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Qtum) 나스닥(Nasdaq) 호재 기사

Forget Bitcoin and Ethereum: Say Hello to Qtum

나스닥에서 최고의 블록체인이라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잊고 퀀텀에 인사하라는 기사를 올렸다.


관련기사: http://m.nasdaq.com/article/forget-bitcoin-and-ethereum-say-hello-to-qtum-cm898722


퀀텀(Qtum)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가야할 방향에 대해 안내되어 있다. 장점은 코인리뷰 때도 언급했듯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기술적인 장점만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블록체인이라는 것이다. 리스크는 기사에도 안내되어 있듯이 기술 검증의 초기 단계이고, 대형 기업과의 파트너쉽 부재 두가지이다. 


기사 중 발췌: Fostarters, Qtum is still in the process of fine-tuning its blockchain technology and is seeking out its first really big partner. It may offer the best of both worlds from bitcoin and Ethereum, but Ethereum has a smorgasbord of brand-name enterprise partners compared to Qtum, and that's probably not going to change in the near term.



알다시피 1월 중에 패트릭(Patrick)이 빅 뉴스를 발표한다고 했는데 대형 기업과의 파트너쉽 이야기가 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할 일이다. 만약 파트너쉽 이야기가 맞다면, 그 대상이 누구나 깜짝 놀랄만한 대형 기업이라면 퀀텀의 가치는 충분히 폭등할 수 있도 있다. 하지만 기반을 잘 닦고 있는 이더리움도 더 나은 Technology를 갖춘 퀀텀에게 언제든지 따라잡힐 수 있듯이 퀀텀 또한 후속 코인들의 등장도 염두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패트릭이 과거의 전력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계속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한다. 제목에는 퀀텀 나스닥 호재 기사라고 적었지만 사실 기사를 본 분들은 알겠지만 퀀텀의 장점과 단점 모두 언급을 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호재라고 보기도 악재라고 보기도 어려운게 사실이긴 하다. 하지만 주요채널로 계속 퀀텀이 언급이 된다는 점과 여러사람에게 점점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만큼은 향후에도 좋은 전망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어야 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