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유튜버다 여름 MT 후기

나는 유튜버다 (일명: 나유다) 여름엠티를 다녀왔습니다. 많이 뜨거웠던 7월말, 홀로 가평으로 장거리 여행을 다녀왔죠. 유튜브의 '유'자도 모르면서 나유다 여름 MT에 덜컥 참가 신청을 했고 생판 처음 보는 사람들과 1박2일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강차분PD님을 비롯한 안일권님, 헬로우우키님, 김덕배님 등 아는 얼굴도 있었지만 처음 뵙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가평으로 올라가는 도중 와이프가 몇 시간동안 연락두절이 되는 바람에 되돌아가려다 연락이 닿아 뒤늦게 여름엠티에 합류하는 해프닝도 있었지요. 원래대로라면 아침 일찍 출발한 덕분에 약속시간에 제 때 도착할 수 있었는데 2시간이나 늦게 숙소에 들어가고야 말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어색한 자기소개를 짧게 날리고 뒤쪽에 앉아 있었지요. 채널을 물어보셨는데, 영상이 없어서 아직 검색도 안되는... 아무튼 레크리에이션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정말 뻘쭘 그 자체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어색했지만 인사도 하고 말도 나누면서 조금씩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나는 유튜버다 여름 MT 후기"

늦게 합류한 순간부터 어색한 공기 속에 짓눌려있었습니다. 가뜩이나 아직 영상 하나 업데이트하지 않은 구독자도 0명 유튜버이다보니 저는 더더욱 기에 눌려있었습니다. =ㅅ= 그 때의 공기란...마치 대학교 새내기 배움터에 처음 입성했을 때의 그 느낌이였습니다. 아니면 동아리 첫 엠티 때의 그 느낌?! 춤하나 못추는 놈이 동아리 엠티라고 졸졸 따라가 대화에도 끼지 못하던 딱 그 느낌이였습니다.

다행히도 시간이 지나자 점점 주변이 익숙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나름 유명한 유튜버분들이 차례대로 강연을 해주시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즐겨보던 분을 직접 뵙고 얘기를 듣다보니 연예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도움 1도 안되는 초보 유튜버들도 초대를 해주신 점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는데 결국 끝까지 감사의 인사를 드리지 못했습니다. 강차분PD님을 처음 뵈었을 때는 조금 까칠한 느낌이 있어서 ㅋㅋ 다가가기 힘들었는데 첫인상과는 다르게 따뜻하고 여러사람을 잘 챙겨주시더라구요. 다음 엠티때는 조금 더 레벨업해서 참가하고 얘기를 나눠야지라고 다짐했습니다. 

헬로우우키님도 다른 IT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엄청나게 산전수전 다 겪으며 10여년을 버텨오셨다는 얘기에 깜짝 놀랐습니다. 늘 웃는 인상이셔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역시 얘기를 들어보기 전에는 함부로 남의 인생을 추측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차분PD님과 친분이 있는 안일권님도 잠시 들려서 치킨값을 찬조해주시고 가셨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분들께서 고생하시며 준비를 해주신 덕분에 즐거운 나유다 여름엠티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구독자 0에 영상 하나 없는 초짜라서 스스로 위축되고 선뜻 말을 걸기도 어려웠는데요. (사실 이런 자리가 다른 유튜버들은 어떻게 촬영을 하는지, 어떤 기획을 하는지 등등 정보를 공유하고 얻는 자리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다보니 저같은 쩌리들에게는 본체만체 관심도 없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구독자 0이든 초보이든 상관없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생각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보고서는 제가 잘못 생각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차분PD님과 준비해주신 여러 스탭분들의 능력 덕분에 협찬을 어마무시하게 받아서 참가자분들께 선물을 전달해주셨는데요. 덕분에 저도 이런저런 상품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물로 받은 상품들을 홍보해드려야 마땅한데 아직 블로그도, 유튜브도 초라한 상태라 딱히 효과는 없을 듯 하네요. ㅠ.ㅠ 마음 한켠에 감사한 마음과 이번 추억은 고이 간직해두고 있다가 열심히 활동해서 조금 더 떳떳해질 수 있을 때 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땀흘리며 준비해주신 강차분PD님, 보스턴쭌님, Sena ASMR님, 댓글서당님, 먀블리님, 수다피플TV님 외에 감사한 분들 모두 정말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한 줄 요약

"정말 즐거웠던

나는 유튜버다 여름엠티.

다음 엠티 방문 때는

조금 더 성장해 있기를."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