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 - 포항 북구 양덕동 유후점핑클럽 포항점

할머니집에 방문하게 되면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사랑을 독차지하면서도 늘 심심해 하는 하늬다. 집에는 장난감이 잔뜩 있지만 그 많은 장난감을 일일히 싣고 다닐 수가 없기에 할머니집에서 갖고 놀 장난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하늬가 흥미를 끄는 물건들이 많이 없는 것도 한몫 할 것이다. 그래서 모처럼 포항에서 키즈카페를 데리고 가볼까하며 스마트폰으로 폭풍검색을 했다. 대이동에는 키즈카페가 별로 없던데 (있어도 시설이 너무 안 좋아서 데리고 가기 미안할 정도) 양덕동에는 한창 자라나는 세대가 많아서인지 군데군데 키즈카페가 있었다. 그 중 집앞 근처에 있는 유후점핑클럽이라는 키즈카페에 방문을 하게 됐다.

2개의 층을 쓰고 있을만큼 아이들이 뛰어놀만한 공간이 넓은 키즈카페였다. 유후점핑클럽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트램플린존이 두 군데로 나뉘어져 있었고 3층이 키즈존, 4층이 베이비존으로 구분되어 있다. 하늬는 얌전히 놀기도 했고 아직 어려서 4층 베이비존에서 주로 시간을 보냈다.

※ 유후점핑클럽 포항점 관련정보

- 운영시간: 평일은 10:30~21:00, 주말, 공휴일, 방학은 10:30~21:00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예전에는 저녁 8시30분까지 운영하던 것을 30분 연장해서 운영하는 중이다.

- 전화번호: 070-8764-6605

- 이용금액: 시간당 3,000원 (30분 초과당 1,500원)

외부음식 반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식사를 하기에 좋다. 아이들은 노느라 정신이 없기 때문에 키즈카페에서 간단히 사먹여도 되지만 어른들의 경우 키즈카페의 음식들이 입에 안 맞는 경우가 많다. 음식의 퀄리티가 떨어지기도 하고. 그래서 근처의 배달음식을 선택해서 배달 해 먹을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단 냄새가 심한 음식들은 안된다고 하셨는데 대표적으로 중국집 음식을 콕 집어 얘기해주셨다. 또한 어른들의 경우 입장 시 3천원에 해당하는 음료 이용권이 함께 제공되므로 가격적인 부분도 메리트가 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노는 공간이니 아이들의 이용료를 받는 건 이해가 되지만 어른들의 입장료를 비싸게 받는 건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만큼 커피 한잔을 제공하는 건 어느정도 이해가 되지만 말이다.)


볼풀장에서 놀다가 잠시 누워서 쉬고 있는 하늬. 볼풀장을 싫어하는 아이는 찾기 힘들 정도로 아이들을 볼풀장을 좋아하는 것 같다.

이렇게 놀다가 중간 중간 자리에 찾아와 할머니에게 밥을 냠냠 받아 먹는다. 아이들이 노는 곳 근처에 바로 의자와 테이블이 기다랗게 늘어져 있어 어른들이 쉬기에도 좋았고 아이들을 관찰하기에도 편했다.

중간에는 푹신푹신한 매트가 깔려져 있기 때문에 기어다니는 아기들이 머물기에 좋아보였다.

우리가 주로 있었던 베이비존에는 유아용 트림폴린존, 모래놀이존, 볼풀장, 유아놀이존, RC카존, 수유실이 위치해 있었다. 3층 키즈존에는 플라즈마카존, 파티룸, 기차놀이, 4D입체체험관, 블럭놀이, 굿베이스볼존, 마트놀이공간, 휴식공간, 어린이트램폴린존 등 비교적 큰 아이들이 다채롭게 놀 수 있는 공간들을 갖추고 있었다. 키즈존에 내려간 하늬는 한 바퀴 둘러보더니 금방 베이비존으로 돌아오기는 했지만 말이다. 언니, 오빠들이 많이 보여서인지 오래 머무르지 않았다.

블럭놀이존에 안착한 하늬. 큰 블록과 작은 블록들이 있었다. 사실 큰 블록은 갯수가 그렇게 많지 않아 궁색맞추기용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빠와 함께 도미노 놀이를 해보았다. 고사리같은 손으로 하나 하나 넘어뜨리지 않고 잘 세웠다. 차르륵 차르륵 하나하나 넘어갈때 꺄르르 꺄르르 웃는 하늬의 웃음소리가 귀를 즐겁게 했다.

마트놀이공간의 모습이다.

생각보다 마트놀이 장난감의 갯수가 많지는 않았다.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잃어버려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들을 위해 장난감을 보충해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블럭놀이존까지 섭렵한 하늬. 키즈존에 큰 흥미는 없어보였지만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발도장을 콩콩 찍고 다녔던 하늬다. 실컷 둘러보고 놀아서인지 집에 가자는 한마디에 아쉬운 소리 한마디 없이 따라나올 정도였으니. 아이들이 놀기에 공간도 여유로웠고 다양한 놀이장소를 제공한 점은 좋았지만 장소마다 필요한 장난감들은 추가 구입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키즈카페 입구에 들어섰을때 유후점핑클럽을 양도한다는 글을 보았는데 그 글로 추정해보자면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일은 하지 않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포항 북구 키즈카페 유후점핑클럽은 여기서 이만~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