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태교여행 준비하기

와이프가 '로또' (둘째 태명)를 임신한지도 어느덧 3개월차에 접어들었다. 결혼할 때는 이미 '반지' (하늬의 태명)를 임신하고 있을 때라 신혼여행이 태교여행처럼 되어버렸는데 당시에 임신 6개월일 때라 와이프가 조금 힘들어했던게 사실이다. 여행지도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양지가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유럽여행이라 더 힘들기도 했다. 그러다보니 이번에는 제대로 태교여행다운 태교여행을 다녀오고자 함께 상의했고 그 행선지를 제주도로 정하게 되었다.

"제주도 태교여행 준비하기."

1. 행선지 선정 - 제주도 태교여행

사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간다는 괌으로 태교여행을 떠날까도 생각해봤지만 어차피 휴양 목적으로 호텔에서 많은 생활을 할거라면 굳이 긴 비행시간을 들여 괌으로 갈게 아니라 제주도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임신한 와이프 뿐만 아니라 하늬도 함께 이동을 해야하다보니 비교적 1시간으로 짧은 비행이 가능한 제주도가 제격이었다. 부산에서 출발 기준으로 제주도는 1시간, 괌은 약 4시간 소요된다. 항공비용은 제주도가 40만원, 괌이 120만원으로 세 배정도 차이가 나지만 그 비용은 고스란히 호텔에 플러스되어 최종비용은 비슷한 수준이다.

2. 항공티켓 예매

한창 사람들이 놀러갈 5월에 예매를 하려하다보니 티켓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며칠전에 와이프가 호텔 예약을 할때 항공티켓을 끊었더라면 그나마 나았을텐데... (호텔은 와이프가 전담, 항공은 내가 전담하기로 함.) 며칠을 질질 끈 사이 우리가 원하는 시간대가 동나버렸고 비용은 훌쩍 뛰기 시작했다. (와이프가 확인한 당시보다 약 10만원 이상...) 결국 출발일을 하루 앞당겼고 와이프가 예약을 했다. (와이프 굿~!)

3. 호텔 예약 - 휘슬락 호텔, 해비치 호텔

원래는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쭉 머물 예정이었으나 항공티켓을 구하지 못해 출발일을 하루 앞당기는 바람에 급하게 다른 호텔을 1박 추가하였다. 우리가족은 제주 휘슬락호텔에서 1박, 해비치호텔에서 4박 총 5박6일의 태교여행을 다녀올 예정이다.

퇴근을 하고 출발하는 거라 가능한 한 제일 늦은 출발티켓을 끊었고 공항을 빠져나오면 대략 9시경이 될 것으로 추정해서 첫 날 호텔은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휘슬락 호텔로 정했다. 호텔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다녀온 후 남기도록 하겠다.

※ 휘슬락 호텔

- 주소: 제주시 서부두2길 26

- 전화번호: 064-795-7000

첫 날을 보낸 후 평화롭게 4일동안 머물 제주 해비치호텔은 꽤 기대가 되는 곳이다. 전적으로 와이프가 알아보고 예약한거라 어떤 곳인지 몰랐는데 포스팅을 위해 추가로 알아보니 하늬에게도 나와 와이프에게도 딱 맞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호텔스닷컴에서 예약을 했다가 제주항공 프로모션이 있어서 급히 취소하고 다시 예약을 했다. 제주항공에서 제휴하는 아고다에 들어가서 예약을 하면 약 10만원 정도 싸게 구입이 가능하다.

4. 해비치 호텔 부대시설

태교여행이기는 하나 하늬와 떠나는 가족여행인만큼 하늬의 눈높이를 많이 고려했는데 해비치 호텔에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었다. 그러다보니 굳이 호텔 밖을 나설 필요도 없을 듯하다. 아래에 아이들이 책을 읽거나 놀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Moroo

3천 여권의 도서 및 교구로 꾸며진 100평 규모의 키즈 놀이공간이다.

- 문의: 064-780-8317

- 위치: 리조트 1층

- 운영시간: 09:00~22:00

Kids Atelier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만들기 프로그램과 쿠킹 클래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 문의: 064-780-8317

- 위치: 리조트 1층 모루 내

Modrak

간단한 음료, 스낵과 함께 100여가지 다채로운 보드게임과 대형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보드게임이다 보니 아무래도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는 어렵지 않을까싶다.

- 문의: 064-780-8317

- 위치: 리조트 1층

- 운영시간: 09:00~22:00

Nolmung

어린이용 클라이밍과 에어포켓이 마련된 키즈 놀이터에서 미취학 어린이들도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마 하늬도 이 곳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

- 문의: 064-780-8315

- 위치: 리조트 지하 1층

- 운영시간: 10:00~23:00

Entertainment Zone

추억을 자극하는 오락기부터 레이싱 게임, 4D 체험관까지 마련되어 있다. 나는 이곳이 제일 구미가 당기지만 글쎄다. 과연 이 곳에 가볼 수 있을런지...

- 문의: 064-780-8315

- 위치: 리조트 지하 1층

- 운영시간: 10:00~23:00

한 줄 요약

"반지는 유럽에서, 로또는 제주도에서.

즐겁고 평화로운 태교여행이 되길."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