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5월 수익 공개

둘째 태교여행을 다녀오느라 그런지 다른 달보다 시간이 금방 지나간 한달이다. 긴 연휴의 공백으로 인해 복귀한 회사와 가정에서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그 덕분에 5월 중순까지 포스팅은 2주동안이나 진행을 하지 못했다. 어떤 사유가 있었던지 간에 변명따위는 필요하지 않다. 현재의 상황에서 더 나은 길로 나아가기 위한 철저한 자기반성만이 필요할뿐이다. ^^ 변명 따위 주절거려봤자 당장의 마음만 잠시 편안해질뿐 변하는 건 없으니까.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2019년 05월 수익 공개

하루 하루 지나가는 걸 보면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사실을 인지하기 어렵다. 하지만 그 하루하루가 쌓인 한 달 뒤를 맞이할 때쯤 피부로 시간의 빠름을 느낄 수 있다. 안 올 것 같았던 2019년도 어느덧 중반에 접어들었으니 말이다.

티스토리 5월 보고서

5월초 2주간의 포스팅 미발행이 큰 타격으로 돌아왔다. 포스팅하는 페이스를 최소 1일 1개 포스팅으로 목표설정했건만 그 절반 정도로 그치고 말았다.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는 조금씩 늘고 있지만 이탈률이 조금씩 증가하고 평균체류시간이 계속 짧아지는 건 내가 올리는 포스팅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더 정확히 말하면 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아니거나 재미가 없거나 둘 중 한가지이다. 

애드센스 5월 보고서

약간 소강상태에 접어든 것일까? 애드센스 수입이 월 40달러를 넘어가지 못하고 있다. 포스트당 수익과 하루평균 수익도 계속 하락 상태이다. 결과를 분석 검토해보면 하락하는 원인을 조금이나마 유추해볼 수 있다. 우선 월마다 작성하는 포스팅 수가 줄어드는게 큰 이유이다. 또한 지금까지는 단순하게 하루에 포스팅하는 갯수를 기준으로 검토와 예측을 했는데 실제로 좀 더 정확한 로직을 적용하려면 내가 쓰는 글을 다시 한번 분류해야한다. 예를 들자면 이렇게 매월 주기적으로 올리는 수익 공개 글이나 하늬 육아일기 등의 글은 실제로 일반인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부족한 글이다. (내가 유명한 연예인이 아닌 이상에서야 말이다.) 따라서 내가 작성하는 글들을 항목에 따라 분류해놓고 주제에 따라 비중을 더해주거나 감해주는 로직을 추가해야하지 않을까 고민 중이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