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물원 나들이 - 대전오월드 방문

동물을 사랑하고 동물원을 좋아하는 하늬를 위해 대전오월드를 찾았다. 마침 사촌동생의 결혼식이 일요일에 있기도 겸사겸사 전날 동물원을 방문하게 된 것이다. (결혼식 덕분에 아디다스마이런에 참가할 수는 없었느나 ㅠ.ㅠ 그 덕에 하늬에게 새로운 동물원을 보여주는걸로 만족해야겠다.) 하늬의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이모할머니와 고모까지 총 출동한 대전에서의 봄나들이 이야기. 이제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대전 동물원 나들이 - 대전 오월드 방문하다."

얼마전 부산에 있는 삼정더파크에도 하늬와 몇 번 다녀온 적이 있지만 동물원을 좋아하는 하늬에게 새로운 동물원을 보여주고 싶어 찾은 곳이 바로 대전에 있는 오월드였다. 놀이공원과 동물원말고도 여러가지 볼 것들이 가득한 곳으로 실제로 방문을 해보니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큰 규모에 볼거리도 많았다. 날씨가 화창하고 아이들의 체력만 받쳐준다면 온종일 돌아다녀도 질리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 대전오월드 관련정보

- 주소: 대전 중구 사정공원로 70 (지번: 사정동 142)

- 영업시간: 매일 9시30분 ~ 18시 (연중무휴)

- 전화번호: 042-580-4820

오월드 티켓 구입의 경우 꽤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잘 판단해서 구입을 하면 되겠다. 우리의 경우에는 놀이시설을 타기에는 나이가 어리고, 오래 머물지 않고 동물원만 잠시 구경하고 나갈 예정이라 통합권1(입장+사파리)을 구입했다. 주말인데다가 날씨가 좋아서인지 사람들이 바글바글 몰려서 차들이 많은 편이었지만 주차장 자리는 넉넉해서 주차를 하기에 불편함은 없었다. 

대전오월드에서는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다만 일부 동물들의 경우에는 동물우리가 철창이 아닌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해가 중천에 떠 있는 낮시간에는 보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다. 그만큼 위생이나 냄새로부터는 어느정도 자유로울 수 있지 않나 싶었다.

늠름한 모습을 뽐내고 있는 표범? 재규어?

사실 고놈이 고놈이라 표범인지 재규어인지 구분을 잘 못하겠다.

용맹스러운 호랑이

우리가 구경할 때는 호랑이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대자로 누워만 있는 바람에 별감흥이 없었는데 아버지께서 보실 때는 그나마 움직임을 보였다고 한다. 그 때 찍어주신 사진 중의 하나! 밀림의 제왕은 사자라고 하지만 멋과 용맹스러움은 조금도 떨어지는 않는 호랑이다. 

멋진 트레이드마크를 가슴에 새기고 있는 반달가슴곰

반달곰? 생긴건 참으로 온순해보이지만 한 덩치하는 녀석이다. 

다행히 날씨는 화창해서 봄나들이를 하기에 무리는 없었다. 우리는 동물원 방문만을 목적으로 했지만 다양한 놀이시설들이 있고 버드랜드(다양한 새와 특이한 식물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테마파크)나 플라워랜드 등 볼거리와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은 많았기에 거리만 가깝다면 충분히 재방문을 할 의사가 있었다.

동물원 구경을 마치고 슬슬 집으로 갈 시간이 다가온다. 지난번 헬로카봇 뮤지컬을 볼 때 구입했던 비누방울 장난감으로 정점을 찍는다. 1만원이나 주고 샀는데 오늘까지 2번 사용해보고 고장이 나는 바람에 쓰레기통에 버리고 왔다.

하늬는 노란 튤립 구경도 했다. 튤립축제가 4월 10일부터 4월 28일까지이고 장미축제가 5월 19일부터 6월 17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니 아이와 함께 꽃구경을 하러 방문해도 좋을 듯 싶다.

엄마 손을 꼭 붙잡고 열심히 비누방울을 날려본다. 이렇게 보니 우리딸 귀티가 넘쳐보인다. ㅋㅋ

마지막에 하늬가 솜사탕을 먹고 싶어해서 내 동생이 오리 모양의 이쁜 솜사탕을 사러갔다. 꽤 줄이 길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기나긴 기다림 끝에 우리 차례가 오고 동생이 오리 솜사탕을 손에 들었다. 조카에게 줄 생각으로 기분좋게 걸어가던 동생은 순간 불어닥친 강풍으로 인해 멘붕이 왔다. ㅋㅋ 그때 표정을 찍었어야 되는데 정말 아쉽다. 사진과 같은 모양의 오리였는데 오리의 입술이 날아가버리자 동생의 입술도 당황하기 시작했으니 ㅋㅋㅋ 아무튼 하늬는 입술 없는 오리를 맛나게 먹으며 대전오월드를 씩씩하게 빠져나갔다.


한 줄 요약

"동물원, 버드랜드, 플라워랜드 등

볼거리가 다양한 대전오월드.

하늬는 만족, 엄마와 아빠도 만족."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국내여행 > 충청, 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종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0) 2020.05.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