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조만간 출시예정

최근 위메프에서 에어팟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느린 손가락이 문제일까? 행사 오픈 2분만에 에어팟은 품절됐다. 그만큼 에어팟의 인기가 점점 하늘을 찌른다는 반증일 것이다. 에어팟의 구입가격은 219,000원이지만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면 현재 약 15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어디까지나 초기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말!)

가격대가 점점 낮아지고, 여러 행사가 진행되다보니 에어팟 2세대 출시를 위한 에어팟1 재고 떨이(?)를 진행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상상도 해봤다. 그런데!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에어팟 2세대 모델이 블루투스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브라보~ 

지난 1일에 미국 블루투스 규제 그룹 데이터베이스(SIG)에는 애플 에어팟 2세대로 추정하는 새 모델에 대한 정보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그 정보에는 '에어팟 2'라는 제품 이름과 함께 새로운 모델 번호인 A2031, A2032가 포함되었다. 아래가 그 링크다.

https://www.mysmartprice.com/gear/apple-airpods-2/

 

새롭게 공개된 내용 중에 새로운 모델 번호가 2개인 이유는 간단하다. 2016년에 출시된 에어팟 1세대처럼 좌,우 유닛이 각각의 모델 번호를 부여받은 것이다. 당시 에어팟 1세대는 좌,우 유닛이 각각 A1523, A1722 번호를 부여받았다.

모든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에어팟 2세대는 전작과는 다르게 블루투스 5.0을 채택할 예정이다. 작년에 출시된 블루투스 5.0은 블루투스 4.0 버전보다 최대속도가 2배, 전송거리가 최대 4배 개선되는 등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9월의 애플 행사 속에서 영상 속 모델이 "헤이. 시리" 라는 말로 시리를 바로 호출하며 이것이 바로 새로운 기능이 아닌가하는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도 잠시 모습을 비추었다가 사라진 에어팟 2세대의 정보. 어느 시점에 어떤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돌아올지 눈이 빠지게 기다려진다. 지금이라도 에어팟 1세대를 사서 무선이어폰의 즐거움을 누려야 하는지, 아니면 존버 해야하는지 고민이다. 어느 누군가의 말이 생각나긴 하지만 말이다. "고민은 배송을 늦출뿐..."

블루투스 인증을 받았지만 바로 출시로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에어팟 1세대의 케이스를 들여다보자면 2016년 11월 20일에 블루투스 인증을 받았고 한달 뒤인 12월 13일에 정식으로 출시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전작과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약 한 달 후인 12월말에 에어팟 2세대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것인지는 애플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자동으로 한 달 존버 확정이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