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발 F970 호환 배터리 추가 구입

지난번 우여곡절 끝에 프리뷰 모니터에 사용할 F970 호환 배터리를 구입한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아직 사용법이 익숙치 않아서 일까요. 사진을 찍다가 잠시 쉴 때는 전원을 즉각 꺼놓는데 동영상 촬영을 하다 잠시 쉬면서 전원을 꺼놓지 않았습니다. 까먹은 것이지요. ㅠ.ㅠ 결국 카메라 배터리와 프리뷰 모니터의 배터리가 동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네요. 소니 카메라 배터리(FZ100) 같은 경우야 보호회로가 있어서 완전 방전은 아닐테지만 그래도 찝찝한 건 사실이죠. 더군다나 정품도 아닌 F970 호환배터리는 더욱 더 믿을 수가 없구요. 어차피 용량도 작고 언제 사망할지 모르겠다 싶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F970 호환배터리를 추가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알리발 F970 호환 배터리 추가 구입"

10일만에 바다 건너 온 녀석입니다. 보통 알리발 상품은 최소 2주에서 한 달은 걸렸기에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요. 제 예상보다 너무 빨리 도착해서 처음에는 이 녀석이 맞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직접 박스를 뜯어보고 이 놈인줄 알게 되었는데 포장박스는 오히려 국내에서 구매한 제품보다 나은 것 같아요. (어차피 모두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긴 하겠지만 말이죠.)

외관도 딱히 볼 내용은 없습니다. 그냥 가격하나만 보고 샀어요. 국내사이트에서 구매한 제품은 하나에 5만6천원 정도(택배비 포함)에 구입을 했는데요. 알리발로 호환배터리 두 개를 3만5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엇습니다. 어차피 품질을 믿지 못하는 상품에다가 전부 만드는 곳은 중국일테니 가격이 싸면 쌀수록 낫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군가 그랬더랬죠. 알리에서는 배송 오다가 잃어버려도 상관없을만큼 싼 제품만 사는 거라구요.

배터리 외관은 준수한 편입니다. 8700mAh의 용량이라고 명기되어 있지만 사실 의미없는 숫자인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사이트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구매한 나이트코어 USN3 PRO3 듀얼슬롯 충전기는 배터리 상태와 충전 전류와 충전 단위 그리고 배터리 용량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번에 구매한 배터리 2개도 확인해보려했지만 너무 생뚱없는 숫자가 나와서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터리충전은 Full이라고 뜨는데 충전 단위는 1000mAh도 안 나오네요. 앞으로는 그냥 신경을 안 쓰는게 나을 것 같아요. 차라리 프리뷰모니터에 장착한 후에 실사용시간을 체크하며 기존의 호환배터리와 비교를 해볼 예정입니다.

한 줄 요약

"알리발 F970 호환 배터리 구입.

역시 중국산 그리고 알리발 제품은

싼 맛에 살 뿐."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