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 대규모 유출

고의적인 정보 누출은 아니겠지만 속속들이 애플 신제품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계속 기다려온 유저들로서는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까지 인내의 시간을 보내게 만들기도 합니다. 익명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애플이 개발을 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가 공개 되었습니다. 해당 정보와 출처가 꽤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애플 신제품 대규모 유출

확실히 트위터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소식을 빨리 접하기가 수월한 것 같습니다. 정보의 양과 질을 떠나 속도면에서 말입니다. 

깔끔 그 자체. 사과 농장을 차리는 묘미

아이패드 에어는 미니 LED를 탑재하고 있으며, 노치 없는 풀스크린 화면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치와 페이스 ID가 없고, 화면 밑에 터치 아이디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한 애플에서는 그들만의 자체 게임 컨트롤러를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애플이 플스4나 닌텐도, 엑스박스와 같은 종류의 컨트롤러를 개발 중인 걸로 추측이 됩니다.

언택트(Untact) 등의 비대면 활동이 조장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게임 시장은 좀 더 성장성이 있는 것으로 본 것일까요? 아니면 VR, AR과 연계한 큰 그림의 일환일지도 모를 일입니다. 이게 추후에 5천 달러짜리 게이밍맥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 신제품 리스트는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3 라이트, 애플TV, 에어태그, 아이폰9 A13, 아이맥, ARM 기반 12인치 맥북, 맥 미니, 아이패드 프로 12.9 TOF (Time of Flight), 에어팟, 홈팟 라이트,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2020 A12, 아이폰 12. 사실 이 리스트는 3월 중순에 이미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TOF (Time of Flifgt) : 사람이나 사물, 공간 등을 파악하는 3D 센싱 부품입니다. 애플이 아이패드에 TOF를 처음으로 접목했습니다. TOF 모듈은 피사체를 향해 발사한 빛이 튕겨 돌아오는 시간으로 거리를 계산해 사물의 입체감이나 공간 정보, 움직임 등을 인식하는 센싱 부품입니다. AR이나 VR 서비스에 접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나 둘 신제품에 대한 리스트가 풀리고 있어 아이폰 SE 모델 등이 실제로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아이맥 신제품 혹은 게이밍 아이맥이 기다려지네요. ARM 기반 맥북 또한 궁금한 제품이고요. 실제로 저희 눈 앞에 애플 신제품들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