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부팅 시 앱 자동실행하기

사용 편의성을 위해 맥북에 몇 가지 앱을 설치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맥북을 새로 부팅할 때마다 제가 하나하나 켜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제가 자주 활용하는 어플들은 하나하나 실행해주지 않더라도 맥을 켜자마자 실행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맥북을 다시 시작할 때 앱을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을 시작할 때 앱 자동 실행하는 방법

맥북 부팅 시 앱 자동실행하기

마그넷과 클린마이맥 등 제가 즐겨 사용하는 앱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제가 초기 설정을 안 해놓았는지 맥을 새로 켤 때마다 일일이 실행해주는 게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맥을 새로 켤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설정해보려 합니다.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 - 사용자 및 그룹 (사람 모양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아래에 있는 자물쇠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여 잠금 해제를 합니다.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고 (저 같은 경우에는 계정이 하나이므로 그대로 둡니다.) 로그인 항목 탭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고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길 원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목록에 순서대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우선 마그넷, 알프레드4, 클린마이맥X, BTT (Better Touch Tool) 이 네 가지를 자동 실행되도록 해 놓았습니다.

 

[▶ Apple/Application] - 맥북 필수 어플 추천 - 마그넷 (Magnet)

[▶ BLOG & YouTube/유튜브 소식] - 유튜브 뮤직 - 맥OS에서 어플로 사용하기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 주세요. 

당신의 소중한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다른 분들에게 다시 나누어드리겠습니다.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