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일상 폴란드에서 살아보기 (1일차)

작년 초, 이집트에 다녀온 이후로는 한동안 해외로 향하는 비행기를 탈 일이 없었습니다.  다들 알고 있듯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이동길이 막혔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해외출장을 다녀오는 김에 팔자에도 없던 폴란드 생활을 잠시 하게 되었습니다.

 

폴란드는 18년도에 바르샤바에서 1박을 묵어본 게 기억의 다인데, 이번엔 3개월여 동안 생활하게 되었네요. 바르샤바에서 1박을 할 때 짐이 다음날 목적지로 바로 가버리는 바람에 짐 하나 없이 호텔에서 묵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아무튼 한동안 갈 일 없던 장기 해외출장을 가게 되면서 가족들과도 오랜시간 떨어지게 되었네요. 출발 전전날부터 와이프와 첫째 딸이 차례대로 울음을 터뜨리는 바람에 아픈 마음을 가슴에 묻은 채 출국길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공항에서 시간이 촉박해서 발을 동동 구른 기억들이 있기에 공항에는 늘 일찍 도착하는 편입니다. 이번에도 하루를 꼬박 새우고 새벽 4시 30분에 김해공항에 도착했죠. (입국 수속은 5시 45분은 지나야 시작하기에 다음부터는 이렇게 일찍 오지 않을 생각입니다. ^^)

폴란드 LOT 비행기에서

김해에서 김포 공항으로 간 다음 대형택시를 타고 인천 공항으로 일행과 이동했습니다. 통행료 6,600원을 포함해 64,300원의 택시비용이 발생했네요. 보통 국제선을 이용하게 되면 김해공항 국제선에서 인천공항으로 바로 이동하는데, 지금은 막혀있는지 김포공항에 도착해서 택시로 인천공항까지 이동하게 되었어요.

 

 

대략 10시간 30분의 비행 일정이었는데, 초반에는 승객들에게 주는 물 1.5리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보통 이렇게는 안 주던데... 덕분에 목이 마를 일은 없었네요. 날을 새고 비행기에 탄 덕분에 7시간을 깨지 않고 푹 잤습니다.

폴란드 공항에 도착

무려 10시간 30분을 날아간 후 폴란드 바르샤바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최종 목적지는 브로츠와프 공항이라서 서둘러 이동했습니다. 비행기 출발시간까지의 여유시간이 얼마 없던 터라 마음을 조금 졸였네요.

 

존바바토스 향수

해외여행 길에는 늘 제가 사용할 향수를 하나 구입하곤 합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인천공항에서 존바바토스 블루 향수를 구입했습니다. 주로 여름에 사용하고 있지만, 계절 구분 없이 사용하기에 좋아라 하는 향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시향은 불가능했어요. 존바바토스 흰색이 있길래 그걸 사볼까 했는데, 시향을 못하는 바람에 제가 알고 있는 향인 존 바바토스 블루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83달러 (92,440원) 였네요.

 

존바바토스 블루

언제 풀릴지 모르겠지만 공항 면세점에서 향수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시향이 안되는 점 참고하세요. 시향이 가능한 곳에서 미리 향을 확인해놓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유럽에서의 미라클 모닝

브로츠와프에 잘 도착해서 저녁을 먹고 폴란드에서의 일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차 문제도 있고, 전날 피곤해서 일찍 잤던 터라 생각보다 일찍 눈이 떠졌습니다. 본의 아니게 폴란드 1일 차부터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3개월의 장기출장이다보니 개인적으로 달성할 목표를 몇 가지 정해놓았습니다. (물론 주중에는 열심히 업무에만 집중하고 퇴근 후, 주말을 이용해서 달성해보려 합니다.)

 

◼︎ 목표 선정
1. 몸무게 줄이기 (70kg대로 진입, 근육량 증가시킬 것.)
2. 영어 스피킹 향상하기 (귀국 후 토익스피킹 7 레벨 도전.)
3. 재테크 공부 및 독서는 지속 진행하기
4. 와이프 / 팀과 진행할 안무 3곡 마스터해가기

단순히 여행이나 연수를 온 게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달성할 목표를 선정한 이유는 뚜렷합니다. 평소 출장을 다녀보다 보니 아무 목표를 정해놓지 않으면 쉬는 시간 동안 아무 생각 없이 폰만 보거나 술을 마시거나, 무의미하게 보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렌트로는 처음 해보는 귀여운 BMW

개인적으로 쓰는 블로그이다 보니 회사 얘기는 아예 언급하지 않을 예정이며, 폴란드에서 살아가면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 하나하나 기록해보려 합니다. 물론 본격적으로 일이 바빠지면 이것도 쉽지는 않겠지만... 혹시 아나요? 오랜 기간 아빠와 떨어지게 된 아이들에게 나중에 하나하나 보여주며 이야기해줄 수 있는 이야기보따리가 될지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