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장점과 혜택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는 플랫폼은 단연 유튜브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만큼 다양한 콘텐츠가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들이 많이 있어서 한번 보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죠.

아직도 안 쓰고 있었어요? 얼른 받아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과 혜택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애플 뮤직 등 이미 구독 결제 중인게 많아서 유튜브 프리미엄만큼은 구독하지 않으려고 했는데요. (구독형도 하나둘 쌓이기 시작하니까 금액이 부담스러워지네요.)

1개월 무료 체험을 해보니 너무 편해서 왜 진작에 사용하지 않았나하는 생각까지 드네요.

Youtube Premium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월 7,900원입니다. (부가세는 별도이므로 부가세를 포함하면 8,690원 정도가 됩니다.) 아이폰 유튜브 앱에서 가입할 경우에는 11,500원으로 웹에서 결제를 할 때보다 더 비싸기 때문에 꼭 웹을 통해 저렴하게 결제하시기를 바랍니다. (앱스토어 수수료 정책 때문에 이 부분은 비단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함으로써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장점은 무엇일까요? 프리미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과 장점 5가지

1. 광고 제거
유튜브를 보다보면 처음으로 접하는 게 영상 처음에 나오는 광고와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들입니다. (하늬도 이미 4살 때부터 광고 스킵하는 법을 배웠으니 말 다했죠.) 처음에 나오는 광고는 그렇다 치더라도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광고들은 영상에 대한 몰입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특히 샤워를 할 때 자주 틀어놓고 보는 편인데요. 한창 샤워 중에 튀어나오는 광고를 스킵하자니 너무너무 귀찮았습니다.
2.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을 이용해오고 있었는데 유튜브 뮤직을 써보니 애플뮤직보다는 더 잘 즐겨 듣고 있습니다. 노래 선곡이라던가 추천리스트가 훨씬 나은 것 같아요.

3. 백그라운드 재생
프리미엄 사용 전에는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도 몰랐어요. 화면을 꺼버리면 영상도 함께 꺼졌는데, 프리미엄은 백그라운드에서도 영상이 재생됩니다. 예전에는 팟캐스트나 다른 라디오 어플을 사용했는데 지금은 그냥 유튜브 틀어놓고 라디오처럼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이야기이지만 이런 이유 때문이라도 유튜브 영상 제작 시 오디오가 필수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4. 오프라인 재생
인터넷 없이 영상을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와이파이 지역에서 미리 저장을 받아놓은 후 아무 곳에서나 틀어서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크게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5. 유튜브 오리지널
유튜브 오리지널은 아직 본 적이 없지만 시간이 된다면 봐야겠네요. BTS 다큐멘터리 같은 것도 있는데 말이죠.

요즘같은 시대에 유튜브를 이용하지 않는 분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하루 동안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간이 많고, 차 안에서나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많을 경우, 비디오뿐만 아니라 오디오로 듣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강력 추천합니다. 혜택에 비해 가성비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중인 1인)

[▶ BLOG & YouTube/유튜브 소식] - 유튜브 뮤직 - 맥OS에서 어플로 사용하기

[▶ BLOG & YouTube/유튜브 소식] - 인기 유튜버 도티가 예비유튜버들에게 했던 말

[▶ BLOG & YouTube/유튜브 소식] - 배우 신세경이 유튜브를 대하는 자세

한 줄 요약 

"유튜브 광고 제거와 백그라운드 재생

그리고 유튜브 뮤직 혜택 베리굿~!

월 8,690원이 아깝지 않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