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9월 수익 공개

9월 수익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9월에 이어 10월 수익도 연달아 공개하겠지만 (공개 시점이 늦어버렸거든요.) 의도하지 않게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7월까지만 해도 일일 포스팅을 유지하려고 노력했고 또 결과적으로도 그렇게 나왔는데요. 8월은 여름 휴가철로 반토막이 나버렸고, 유튜브에 좀 더 힘을 쏟다보니 9월에는 포스팅 6개, 10월에는 무려 1개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갯수는 형편없이 줄어버린 9월 수익은 과연 어떻게 나오게 되었을까요?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2019년 09월 수익 공개

11월이 되어서야 올리는 9월 수익. 9월 수익에 이어 10월 수익도 연달아 공개하게 되겠군요. 

티스토리 9월 보고서

9월 포스팅은 6개를 기록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1일 0.2 포스팅으로 페이스가 훅 떨어졌지요. 제가 의도한 바이기 때문에 실망하진 않았습니다. 주력은 유튜브로 삼기로 했기 때문이지요. 이제 3개의 영상을 올린 초보이지만 꽤 재미있네요. 포스팅 숫자가 줄어서인지 노출률, 방문자수와 페이지뷰가 뚝뚝 떨어져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탈률과 평균체류시간은 원래 형편없어서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아 보이네요. ㅋㅋㅋ

애드센스 9월 보고서

9월 수익은 28.71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7월을 시작으로 포스팅 갯수가 줄어드니 그와 비슷한 경향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네요. 1월부터 애드센스 월수익과 누적수익 그리고 포스트당 수익과 하루 평균 수익을 월별로 체크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이 역대급으로 최저 수익을 찍은 날입니다. (포스트당 수익과 하루평균 수익 기준으로요.) 앞서 얘기했듯이 유튜브에 주로 힘을 쏟을 예정이지만 블로그는 블로그만의 매력이 있는게 사실이라 버려두지는 않을 예정이에요. 또한 글을 써내려가면서 생각이 정리되고 깔끔하게 이미지화되는 매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이 주제에 관련해서는 언젠가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9월 보고서는 이렇게 마무리 짓기로 하고 10월 보고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