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배당금 지급

기분 좋은 소식이 전달되었다. 바로 현대차가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현대차 주식소각을 결정한 것이다. 금액으로 보면 3,14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총 발행주식의 1%를 소각할 예정. 자사주 소각은 적극적 주주환원의 일환이기에 주주들에게는 기분 좋은 소식이다.

 

자사주 소각은 자사주 매입이나 배당보다도 더욱 주주들을 위한 정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발행 주식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주당순이익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이와 더불어 배당금에 대한 내용도 공시했는데 현대차의 배당금은 어떻게 될까?

 

현대자동차 배당금

현대차의 배당 공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연간 총 배당금은 7,000원으로 중간배당이 1,000원이고 결산배당이 6,000원이다.

나는 배당금을 더 많이 받기 위해 보통주가 아닌 2우선주를 가지고 있는데, 보통주와 우선주의 가격차이가 50% 정도 되기 때문에 배당금을 2배로 받게 된다.

 

현대차 주가

현대차의 주가는 170,000원이다. 4분기 실적도 잘 나왔고 2023년 판매목표를 432만대로 잡을 만큼 기세가 좋다. 그래서일까? 애널리스트들도 저마다 현대차의 목표주가를 20만 원 초반대로 올리고 있는 중이다. 

 

게다가 현대차는 2023년에 무려 10.5조원의 금액을 투자하겠다고 얘기했다. 전기차를 포함한 신모델에 많은 기대가 되는 상황.

 

현대차2우B 주가

현대차2우B의 주가는 87,000원이다. 1월 초 저점을 찍고 반등 중이며, 최근에는 실적 발표와 함께 연속해서 상승 추세에 있다.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는 현대차. 내 포트폴리오에서도 의도치 않았지만 배당을 받는 부분에서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올려주고 주가도 쭉쭉 올라주길 바라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