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2 3월말 출시예정?

새로운 애플워치4와 아이폰 시리즈의 열풍이 지나가고 잠잠하던 찰나에 에어팟2 출시 이야기로 다시 술렁이기 시작했다. 2년전만해도 조롱거리에 콩나물 대가리로 놀림 받던 에어팟이 이제는 인싸템으로 거듭난만큼 그 후속작인 에어팟2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6년 9월에 에어팟1이 첫 출시된 이후로 한동안 후속작에 대해 소문만 무성했었는데 이제는 정말로 출시가 임박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만족도 98%에 빛나는 에어팟. 

이제는 정말 때가 된 것인가? 에어팟2." 

국내와 해외에서 앞다투어 기사를 쏟아내는 예상 출시일은 3월 29일이다. 3월말 출시일에 대해 나름 근거를 가지고 추측을 하고 있는데 그 근거에 대해서는 아래부분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작년 애플워치4 출시 시점만 하더라도 12월에 출시할 것이라는둥 혹은 2019년초에 출시할 것이다라는둥 많은 카더라 소식이 있었지만 결국 까보기전에는 모르는 법이다. 지금으로서는 20일 뒤를 지켜봐야할 것 같다. 기다림을 참지 못하고 에어팟1을 와이프와 커플로 구매했지만 만족도 100%인만큼 아주 유용하고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물론 블랙색상을 실제로 보게되면 어떤 심경의 변화가 올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각설하고 에어팟2의 주요 특징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 애플 에어팟2 특징

1. 두 가지 색상버전

에어팟1의 경우 색상은 화이트가 유일하다. 색상에 대한 선택의 자유가 없다보니 에어팟을 구입한 구매자들은 에어팟 케이스나 키링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뽐냈다. 하지만 이제는 블랙 색상이라는 신규 색상까지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선택에 대한 고민과 즐거움이 더 하나 늘어난 것이다. 


2. 미끄럼 방지 및 그립감을 위한 특수코팅

에어팟1과 비교를 하자면 디자인상으로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다. 다만 더 나은 그립감을 위해 특수한 매트 코팅을 입혔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실제로 보고 만져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3. 상승된 가격

기존의 에어팟1은 159달러이지만 에어팟2가 출시되면서 약 40달러가 오른 200달러로 판매되지 않을까 추측을 하고 있다.


4. 초고속 급속 충전과 무선 충전

에어팟2의 루머 중 하나가 충전과 관련된 것들이다. 15분 만에 충전이 끝나는 급속 충전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은 꽤 솔깃한 기능이다. 초고속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면 완전 방전된 배터리를 100% 충전하는데 15분이면 충분하다고 얘기한다. 


그 외에도 건강 기능이 추가되어 심박 측정 등 사용자 건강 확인이 가능해진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자세한 얘기는 없는 상태다. 앞서 얘기한바와 같이 많은 기사들이 왜 3월말 (정확히는 3월 29일)을 에어팟2의 출시일로 보고 있는 것일까?

결정적인 증거

바로 위의 캡쳐사진 때문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공급업체 운영자 중 한 명이 제공한 증거이다. 첨언하자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에어팟1은 3월 28일 이후로 매장에서 더 이상 판매되지 않는다는 말과 같기 때문에 꽤 많은 사람들이 3월 29일을 에어팟2의 유력한 출시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보니 3월 특히 3월말은 무언가 기다려지는 것들이 많은 달이기도 하다. 30일에는 산부인과 진료가 잡혀있는데 둘째의 성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 하루전인 29일에는 애플 에어팟2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정말 그 날 출시되는지는 기다려봐야 알 듯하다. 물론 에어팟2 말고도 무선충전패드인 에어파워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몇 번이나 수면위에 나왔다가 개발 단계에서 이슈사항이 발생해서인지 사라졌던 에어파워. 이르면 봄에 약 150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눈여겨봐야겠다.



한 줄 요약

"고급스런 블랙색상에 특수코팅.

초고속 급속충전과 무선충전.

이미 넌 지금 나와도 인싸템이야. 그러니 얼른 나오기나 해라."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