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나4 (Luminar4) 감성사진 편집 프로그램

요새는 스마트폰으로도 얼마든지 감성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게 발전하는 기술이 만들어낸 결과물이죠. 하지만 DSLR이나 미러리스의 결과물을 넘어서지는 못합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의 렌즈와 센서 성능을 스마트폰 카메라가 절대로 넘어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운동선수의 체급 차이와 같다고 할 수 있을까요? 저 또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즐겨 사용하고 있는데 이 놈의 사진편집이 골칫거리였습니다. 평소 어도비 라이트룸을 사용 중이였는데 부끄럽지만 툴을 잘 활용하지 못해서였죠. 그런 와중에 아버지를 통해 스마트폰의 스노우처럼 쉽고 빠르게 보정할 수 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이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오늘은 아버지께 소개 받은 루미나4 (Luminar4)에 대해 얘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루미나4 (Luminar4) 감성사진 편집 프로그램"

블로그든 인스타든 개인소장용이든 본인의 콘텐츠를 위해 예쁘게 보정한 사진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여러장의 사진들을 편집하다보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게 문제죠.

더욱 향상된,

당신의 사진.

루미나4의 혁신적인 Tool과 AI기술은

창의적인 사진 편집에 초능력을 부여합니다.

아버지께서 알려주실 때만해도 쉬운 프로그램이 있는가보다하고 말았는데, 집에 와서 직접 써보니 그 매력에 빠져들기 시작했어요. 홈페이지 대문에 걸려있는 말과 같이 쉽고 간단하게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과연 라이트룸의 대항마라고 말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왼쪽이 원본사진이고 오른쪽이 루미나4로 보정한 사진입니다. 이집트 피라미드 투어 당시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칙칙한 분위기였습니다. 루미나4를 사용해서 하늘을 바꿔버리고 조금 보정을 해주니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사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루미나4 Tool내에서 위의 사진처럼 Before/After를 비교할 수도 있고, \키를 눌러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윈10을 사용중이고 맥OS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맥OS 카탈리나와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원본사진

루미나4로 보정한 사진

당시에 찍은 사진은 배경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고, 생전 처음으로 낙타 위에서 찍은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꾀죄죄한 하늘과 칙칙한 분위기가 많이 아쉬웠죠. 근데 루미나4를 통해 제 마음에 꼭 들도록 재탄생했습니다.

Skylum 홈페이지를 통해 루미나4와 오로라 HDR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버전으로 구입이 가능한데 프로모션 코드까지 입력하면 대략 6~7%정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유튜브에서 사진작가KYO님이나 제이앤님 루미나4 영상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궁금한게 있어서 Skylum에 문의메일을 보냈었는데 답장과 함께 프로모션 코드를 주셨습니다. 혹시나하는 마음에 프로모션 코드를 하나하나 넣어봤는데 할인율은 동일하네요. ㅋㅋ 아래 홈페이지에서 구경한번 해보세요. 참, 라이트룸과 다르게 구독 시스템이 아닌 점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라이트룸에 비해 프로그램이 무거운 편이거든요.

■ Skylum 홈페이지: https://skylum.com/

참고로 루미나4는 최대 2대의 PC에서 활성화 가능합니다. (오로라 HDR은 최대 5개의 PC에서 활성화 가능) 만약 2대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추가 요금을 내고 활성화 PC 대수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경로: My Account - My Software - Get more Seats) 확인해보니 33달러의 추가 비용이 드는 것 같네요. 

또한 새 컴퓨터로 라이센스를 옮겨야 할 경우에도 Skylum 계정 안에서 라이센스 카운터를 리셋함으로써 다른 컴퓨터로 사용도 가능하구요. 사진을 완전히 전문적으로 하지 않고, 단시간 내에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으려고 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꽤 매력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줄 요약

"라이트룸의 대항마 출동!

쉽고 빠르게 사진편집이 가능한 루미나4.

살짝 무거워보이기는 하나,

단점을 보완하고도 남을

매력이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 해 주세요. 

당신의 소중한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다른분들에게 다시 나누어드리겠습니다.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