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나4 (Luminar 4) 업데이트 4.2.0 버전

감성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루미나4 사진보정 프로그램이 며칠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얼마전까지 4.1.1 버전이였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2.0 버전이 되었습니다. 루미나4라는 프로그램을 예전부터 알고 계신분들도 있었지만, 하늘 보정 프로그램, AI 인물 보정 편집으로 입소문을 슬슬 타기 시작하며 아는 분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좀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루미나4 (Luminar 4) 업데이트 4.2.0 버전"

잘 쓰던 루미나4가 갑자기 먹통이 되고 로딩 첫 화면에서 넘어갈 생각을 안하는 턱에 며칠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윈10을 쓰는 분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은데, 루미나4를 놔두고 다른 보정 프로그램을 다시 쓰려니 선뜻 손이 가지 않았어요. 그만큼 편한 프로그램으로 손에 익었나봅니다.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경험하실 분들이 꽤 있으실텐데 문제 해결방법은 글 맨 아래에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뜨든.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루미나4.2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메이저급 업데이트도 있고, 버그 픽스와 같은 일부 마이너한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루미나4.2.0 버전 업데이트 주요내용

 - 새로운 AI 어그멘티드 스카이 툴

 - 얼굴 감지 네트워크 기능

 - 광 제거 기술

 - 슬림 페이스 2.0 기술

 - 장면 재조명 기술 개선

 - ML 캐시 개선

 - 타사 플러그인 구현 (PC 이용자)

이번 업데이트 중 제가 관심 가는 내용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갑자기 왠 사람과 배경?

갑자기 생뚱맞게 조그마한 사람과 배경은 무슨 의미일까요? 맞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AI 어그멘티드 스카이 툴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기존 루미나4에서 다양한 하늘 사진을 활용해서 보정했다면, 이번 기능 추가로 하늘 뿐만 아니라 달이나 오로라, 무지개, 새 등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포토샵 보정없이 말이죠.

달과 구름을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삽입은 다른 무료툴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지 않냐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허나 루미나4에서는 단순히 물체를 추가하는 것 이상의 디테일한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여러 도구를 이용해 사실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렇게 조금은 밋밋하고 1% 아쉬운 사진일지라도새로운 기능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향상된 슬림페이스 2.0 기술로 편하게 얼굴 보정이 가능하게 되었죠. 업데이트 전에는 사람의 얼굴 아래쪽만 보정이 작용했기 때문에 조금은 어색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얼굴 전체를 인식하고 비례적으로 변경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얼굴 보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구름과 오로라를 추가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또한 루미나4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이미 활용하고 계시겠지만 루미나4로 피부 보정, 윤곽보정, 눈동자 보정 등의 인물 사진 편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얼굴 기능 감지 네트워크가 도입되어 얼굴 인식율이 전보다 높아진 것도 장점입니다. 얼굴 정면 뿐만 아니라 옆모습, 아래로 숙였을 때, 위를 볼 때도 얼굴 인식율이 좋아졌습니다. 또한 사람이 여러명 있더라도 인식율이 좋아졌고 얼굴이 밝거나 부분적으로 숨겨져 있는 얼굴과 무거운 화장도 잘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AI 스킨 향상 도구에 광택 제거 기술이 있어서 얼굴 일부에 반짝이는 광도 보정 가능하게 되었죠. 고르게 조명된 인물사진을 만드는게 손쉽게 가능해졌습니다. ML 캐시 시스템 개선으로 시스템 프로세스와의 상호 작용 속도와 효율성도 향상되었구요. 어색한 한글화가 조금 눈에 거슬리기도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능 추가와 프로그램 안정화에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 주는 부분은 박수를 쳐줄만 합니다. 열일하는 루미나4 프로그래머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에디팅을 고려한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되기를 바래봅니다.

한 줄 요약

"새로운 루미나4 업데이트

한 단계 발전한 4.2.0 버전.

라이트룸의 대항마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발전을 보여주길."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 주세요. 

당신의 소중한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다른 분들에게 다시 나누어드리겠습니다.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