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스크린 볼링장 (프라이빗룸 볼링장) 방문

낮에는 하늬와 릴리펏 키즈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저녁시간이 되어서 와이프와 계모임 장소로 나갔다. 서면에 있는 '바램' 이라는 양고기집에서 술을 한 잔 하고(정말 맛있었음) 2차로 볼링장을 가기로 했다. 평소 자주 치지는 않지만 볼링을 좋아하다보니 내심 기뻤는데, 일반 볼링장이 아닌 스크린 볼링장으로 간다길래 조금 놀랬다.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야구장은 익히 들어왔고 가보기도 했지만 스크린볼링장은 생전 처음 들어서일까? 기대반, 걱정반에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후딱 달려가보기로 했다.  

부산 서면 스크린 볼링장 한 줄 감상평

"분리된 개별룸에서 아이 또는 연인과 

편안하게 비디오게임하듯 즐길 수 있는 곳.

하지만 참된 볼링의 손맛을 느끼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입구를 들어서면 여느 볼링장(특히 락볼링장)과 비슷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각 방마다 개별룸 (레인은 2개) 으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는 예약을 하고 대기해야한다.  

신발 살균 소독기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볼링화의 위생을 걱정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 한켠에는 과자와 음료 그리고 맥주, 양주 등의 주류도 구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친구들, 가족들과 편안하게 한 잔 하면서 볼링을 즐길 수 있다. 단 음료 및 주류를 몰래 반입했다가 걸리면 쫓겨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란다.

※ 프라이빗룸 볼링장 관련정보

-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702번길 43 3층 302호

- 전화번호: 051-808-0046 (무턱대고 방문했다가 한참동안 대기할 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 이용시간: 매일 14시부터 05시까지

- 이용요금: 성인 기준 평일주간 4,000원, 평일야간 및 주말, 공휴일 5,000원 (신발대화료가 무료)

 → 1시간 대여료 30,000원 (1게임이 아니라 룸을 1시간 통째로 빌리는 개념)

 → 성인 8명이 2레인으로 1게임을 진행하는데 약 1시간이 소요됨.

- 게임모드: 일반모드와 아이템모드 2가지가 존재함. 

 → 일반모드는 실제 볼링장에서 치는 룰과 동일하며 아이템모드는 레인 중간에 있는 아이템들을 볼링공으로 맞추면 다양한 효과가 나타나는 모드임. (공이 3개가 되거나 엄청 커지거나 작아지거나 함.)

우리일행들도 20분 정도 대기시간을 가졌다. 포커펍이라고 간단히 포커게임을 즐기거나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대기시간이 지루하지는 않았다. 하늬는 계모임에서 만난 삼촌(?)과 카드놀이를 하느라 집중을 하고 있었다.

대기시간이 끝나고 스크린볼링장을 치러 갈 시간이다. 복도를 따라가면 개별룸들이 나오는데 복도에 있는 볼링공을 가지고 룸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2개의 레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볼링공을 굴리면 레인의 반쯤되는 거리부터 스크린 밑으로 실제 볼링공은 사라지고 스크린에 가상의 볼링공이 나타나며 핀을 쓰러뜨린다. 룸 안은 밀폐된 공간이다보니 공기청정기도 준비되어 있으며, 흡연부스 또한 갖추고 있어서 흡연자들에게 편리하지 않을까싶다.

첫 게임은 아이템모드로 진행을 했고 두번째 게임은 일반모드로 진행을 했다. 해당화면은 아이템모드로 레인 중간에 2개의 아이템 박스가 놓여있다. 아이템 박스는 노란색(Excellent), 파란색(Cool), 빨간색(Danger) 세가지가 있는데, 노란색으로 갈수록 좋은 아이템이 나오고 빨간색으로 갈수록 안 좋은 아이템이 나온다. 점수가 제일 높은 사람에게는 빨간색 아이템이, 점수가 제일 낮은 사람에게는 노란색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경기가 끝날때까지 승부를 예측하기가 어렵다. 


5살인 하늬도 볼링공을 몇 번 굴려보고는 "하늬도! 하늬도!" 하고 손을 번쩍 든다. 공을 굴리는게 마냥 재밌었던 모양이다. 개별룸에서 가족단위 혹은 친구들과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면도 있지만, 볼링핀을 실제로 쓰러뜨리며 느낄 수 있는 손맛을 느끼기에 스크린은 한계가 있던 것도 사실이다. 어린 아이들 그리고 가족들과 가볍게 즐기길 원한다면 스크린볼링장을, 평소 볼링을 좋아하고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일반 볼링장을 추천한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