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3 국내 출시일 확정

애플의 반가운 이벤트 소식에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9월 15일 새벽 2시에 애플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는데요. 바로 아이폰13 시리즈와 애플워치 7세대 발표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누누이 말씀드리다시피 아이폰4부터 아이폰5, 아이폰 6s Max, 아이폰 Xs Max를 거쳐 아이폰13 Pro Max를 기다리고 있는 유저로서 이번 이벤트가 매우 기대되는 게 사실입니다. 더욱 반가운 소식은 아이폰13 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이 확정되었다는 것이죠. 그럼 아이폰13의 국내 출시일과 아이폰13 시리즈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이벤트 카운트다운!

애플 이벤트 9월 15일 새벽 2시

애플 이벤트 한국 공식홈페이지에도 드디어 애플 이벤트 소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IT 유튜버분들과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아마 기다렸다가 시청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라이브로 보고 싶지만... 다음날 출근을 해야 하니 조금 늦게 주말에 확인할까 합니다. 물론 이러고 새벽 2시에 모니터 앞에 앉아있는 제 모습을 돌아볼 수도 있겠죠.

 

아이폰13 국내 출시일은?

아이폰13

국내 출시일 최종 버전입니다. (소문으로 돌던 정보와 다름.) 10월 1일 사전 주문 시작이며, 10월 8일 출시합니다.

아이폰 출시일

 

아이폰13의 국내 출시일은 바로 10월 1일입니다. 지금까지의 출시를 바라보면 대략 10월 중순 이후에는 만져볼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1일 날 출시를 하게 됩니다. 사전 예약은 9월 24일부터 예정이고요.

 

추석 전후로 사전예약과 출시를 진행하게 되는데, 추석 연휴 때 오랜만에 뵌 친척분들에게 받은 용돈을 한 푼, 두 푼 모아 아이폰 신제품을 사려는 학생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의 매출이 무시할 수준이 아니라 이번에는 1차 출시도 논의되었다는 소식이 있으나 아쉽게도 추석 이후로 밀리게 되었습니다.

애플 신제품은 언제나 우리를 기다리게 한다.

애플 신제품은 언제나 우리를 기다리게 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과 일본 등의 아이폰 13 신제품 1차 출시 국가들은 9월 17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아 9월 24일 공식 출시를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그로부터 1주일 후가 되겠네요. 아이폰4나 아이폰5 출시 때 생각하면 한국의 위상이 많이 높아진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iPhone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폰을 3년 주기로 교체하고 있는데, 폰을 바꾸는 시절이 되면 참기 힘들 정도로 아이폰 신제품에 대한 뽐뿌가 쏟아집니다. 그나마 매년 뽐뿌가 안 오는 게 다행일 정도네요... 바꿔 말하면 아이폰4나 아이폰5 시절 이후로 당장 폰을 바꾸고 싶은 만큼 폼팩터의 변화나 제가 생각할 때의 기술 혁신이 크게 와닿지 않는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기술은 써보고 싶다.". '아니, 이 기능이 들어갔다고?' 같은 생각이 들면 당장에라도 구입을 할 텐데 말이죠.

 

애플워치7

이번에는 애플워치7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저는 애플워치4를 잘 사용하고 있고, 이번에 아내에게 애플워치7를 선물하려고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폰아레나에서 그동안의 수집한 루머, 정보들을 바탕으로 렌더링을 만들었는데, 이것도 급 뽐뿌가 오기 시작하네요.

 

아이폰 13 시리즈 스펙 비교

지금까지의 소문들을 하나로 묶어 아이폰13 시리즈별 스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한 눈에 보기가 편하긴 하네요. ^^

아이폰13 시리즈 스펙 비교

디스플레이

아이폰13 Mini부터 Pro Max까지 디스플레이 크기의 차이가 있지만 스펙은 동일합니다. 다만 Pro 모델은 120Hz ProMotion과 AOD 탑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저희 부부는 곧 죽어도 Pro Max를 구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스펙 급 나누기는 무의미합니다. (통장만 울뿐...)

 

노치

기존 아이폰 12 시리즈에 비해서 노치는 더 작아졌습니다. 지난 모델과 비교하면 대략적으로 20% 정도 줄어든 모습입니다. 1년 뒤면 노치가 완전히 사라지는 날도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13 노치 사이즈 비교

카메라

아이폰 12와 비교하면 그나마 카메라에서 큰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일반 모델의 경우 카메라 배열이 일자에서 대각선을 바뀔 것으로 추정됩니다. 카메라 두께는 0.17mm 두꺼워지는데 이는 카메라의 스펙 변경으로 인해 당연한 결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13 카메라 비교

이번 신모델에서는 조리개 값이 기존 F2.4에서 F1.8로 변경됩니다. 렌즈 매수 또한 5개에서 6개로 변경될 예정이지요. 카메라 센서 크기에 의한 영향은 절대적이라 DS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에 비빌 수는 없겠지만 점점 진화하는 카메라 스펙을 보니 정작 저도 더 이상 무겁게 미러리스를 들고 다닐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의 A7M3를 열심히 들고 다니지만, 뛰어다니는 아이들 속에서 카메라는 사치일 뿐...)

기대되는 애플 이벤트

이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인물 모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의 영상을 폰에 많이 담는 편인데 기대가 큰 모드입니다. 천체 사진 모드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예상 가격

예상 가격은 아이폰 13 미니가 699$, 아이폰13이 799$, 아이폰13 프로가 999$, 아이폰13 프로 맥스가 1099$에서 시작할 예정입니다. 지난 출시 이후 가격은 동일한 상태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256GB가 없고 512GB를 구입해야한다면 휴대폰 구입가는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13 국내 출시일과 13 시리즈의 스펙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제 아내가 살 예정이라 스터디 차원에서 알아보았는데,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그냥 사고 싶어 지네요. (애플의 마법) 9월 15일 새벽 2시에 공식으로 발표되기를 기다려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