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3세대 싸게사는 방법

유튜브나 틱톡 같은 콘텐츠를 많이 보거나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를 많이 사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무선 이어폰은 필수품으로 손꼽힌다. 물론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도 되지만, 무선 이어폰이 주는 편안함을 이미 느껴버린 사람들 혹은 주머니 속에서 마구마구 꼬인 유선 줄을 풀다가 짜증이 나버린 사람들은 자연스레 에어팟으로 눈길이 가게 마련이다.

 

우리도 무선의 편안함을 깨달아버린 사람들이라 에어팟 3세대를 2개 구입했다. 3년전 에어팟 1세대를 구입해서 잘 사용해왔는데 에어팟 1세대를 쓰다가 3세대로 넘어오니 기술의 발전과 함께 또 한 번 신세계를 경험 중에 있다.

 

우리는 에어팟 3세대를 제 값 다주고 구입했는데 싸게 사는 방법이 있어서 짧게 공유한다. (거창한 방법이 있는 건 아니다.)

 

에어팟 3세대 싸게사는 방법

에어팟 신제품 가격

알다시피 에어팟 3세대가 새롭게 출시되어 잘 팔리는 중이지만 가격이 비싼 게 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49,000원이라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애플케어플러스까지 추가하면 294,000원이라는 거금이 들어간다.

 

이어폰 하나 사는데 30만 원이라는 돈이 들어가는 것이다. (참고로 에어팟 애케플 가격은 45,000원이다.)

 

학생들에게도 비싸지만 일반 직장인에게도 싼 가격은 아니다.

 

에어팟 시리즈별 가격

에어팟 2세대는 7만원 저렴한 179,000원, 에어팟 프로는 329,000원에 판매중이다. 에어팟 3세대가 나온 마당에 에어팟 2세대를 사자니 애매하고, 출시된지 몇 년된 에어팟 프로를 사는 것도 고민이 된다.

 

노이즈 캔슬링과 커널형을 선호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당연히 에어팟 3세대를 놓고 고민하게 되는데...

어떻게 하면 비싼 에어팟을 조금이라도 싸게 살 수 있을까?

 

신학기 교육 할인 프로모션

교육할인 프로모션

방법은 바로 신학기 교육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거나 교육할인 프로모션 후 중고 시장에 풀리는 미개봉품을 구입하는 것이다. (별거 없죠?)

아는 사람은 알다시피 애플은 매년 신학기 시즌에 교육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는 3월 7일까지 진행하고, 나도 교육 할인을 통해 맥북프로 M1 16인치를 싸게 구입했다. (아내 선물용) 올해에는 아이패드나 맥북프로를 구입할 경우 에어팟 2세대를 증정해주고 있다. 

여기에 본인 부담금 7만원을 추가하면 에어팟 3세대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교육 할인을 통해 아이패드나 아이맥, 맥북프로를 구입하는 사람은 7만원만 추가함으로써 에어팟 3세대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본인이 대학생이거나 교직원, 대학생이 부모님이어야 인증 후 구입이 가능하다. 아니면 주변에 사촌이나 아는 대학생 지인을 통해 전화 인증 후 교육할인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신학기 애플 프로모션

만약 교육할인을 못 받거나 아이패드나 맥북 등 구입 계획이 없는 사람이라면, 중고거래 시장을 들여다보는 것도 방법이다.

 

 

이미 에어팟을 사용 중이며, 이번 신학기 프로모션을 통해 에어팟을 저렴하게 구입한 사람들은 미개봉품으로 중고거래 시장에 에어팟을 내놓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당근마켓이나 중고거래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에어팟 3세대 미개봉품이 19만원~2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며 매물이 많이 나와있었다. (아마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어팟을 확보한 사람들일 듯)

 

에어팟 3세대

교육 할인을 통해 아이패드나 아이맥, 맥북 등 제품 할인과 애케플 할인도 받는 동시에 에어팟도 미개봉품으로 팔게 되면 좀 더 싸게 애플 제품을 사게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이 이런 식으로 중고시장에 나오는 것이다.

 

나도 오늘 아내에게 맥북프로를 선물로 사주었는데, 사촌동생을 통해 교육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었다. 게다가 7만 원만 추가하여 에어팟 3세대도 하나 구입했다. 에어팟 사기 전에 신학기 프로모션을 조금만이라도 생각했다면 1개당 5만 원씩은 더 아낄 수 있었는데... 2개를 샀으니 무려 10만 원이다...

 

 

아무튼 신학기 프로모션은 3월 7일까지 진행을 하기 때문에 최소한 3월 중순에서 3월 말까지는 에어팟 3세대가 중고시장에 많이 풀릴 것이라 예상한다. 나는 에어팟 3세대를 살 예정이고,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부디 이번 신학기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