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RM 기반의 새로운 아이맥 개발 진행중

아이맥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로서 새로운 아이맥에 대한 정보가 하나둘씩 나올 때마다 설렘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맥에 대한 정보는 예전부터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2021년형 아이맥에는 새로운 맥북 프로 모델과 같이 애플 실리콘 칩을 채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에 출시를 예상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하네요.

 

ARM 기반의 애플 아이맥 출시 예정

새롭게 나올 아이맥은 Pro Display XDR의 얇은 베젤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애플의 프리미엄 헤드폰 Airpod Max만 보아도 아마 정보가 거의 맞지 않을까 싶어요. 에어팟 맥스 출시 전에 누출된 디자인과 거의 흡사하게 제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해당 사례를 빌려보자면 아이맥의 디자인도 거의 흡사하게 나오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베젤이 얇아지면서 아이맥의 후면 디자인도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면의 곡선 디자인 (Curved Rear Design) 대신 평평한 디자인 (Flat back) 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크 거만(German)은 " 아이맥의 재설계는 올해 모든 애플 제품에 대한 가장 큰 외관적 업데이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만큼 기존에 출시된 제품들 중에 눈에 띄게 디자인이 변경되는 제품이 될 것 같네요.

 

오늘 기준으로 아이맥 구입은 Caution 마크를 띄우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따라 제품을 살 필요는 없지만, 애플의 제품이 고가인데다가 출시 주기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저도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참고 삼아 보고 있는데요. 아이맥과 아이맥 프로 그리고 제가 작년에 구입했던 16인치 맥북프로는 지금 모델을 사는 것 추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맥의 경우 작년 8월 신모델 출시 이후로 165일이 흐른 상태입니다. 당장 급한 필요한 건 아닌데다가, 디자인까지 큰 변화를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될 때까지 기다릴 예정입니다.

 

디자인 잘 만들기로 소문난 애플이, 올해의 모든 애플 제품 중 가장 큰 외관 디자인 변경을 예상하고 있기에 정말 정말 기대가 많이 되네요. 조금 걱정되는 부분은 디자인을 변경하면서 자가 메모리 업데이트를 불가능하게 막는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메모리 장사로 욕을 많이 먹는 애플인데요. 그나마 아이맥의 경우 메모리를 자가로 업데이트 가능했기 때문에 나름 가성비 제품이라고 불려왔습니다. (이 정도 가격에 하드웨어 + 모니터를 얻을 수 있는 데다가 자가 메모리까지 추가하면 웬만한 제품 부럽지 않았거든요.)

 

부디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더라도 자가 메모리 업그레이드만큼은 가능해지기를 기도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