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와이어 타고 남이섬 입장하기 (나미나라공화국)

지난번 가평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온 포스팅을 남긴 적이 있죠. 여름땡볕에 남이섬에서 개고생을 했던 얘기였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그나마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짚와이어를 탄 얘기를 잠시 해볼까합니다. 남이섬를 들어가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죠.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은 배를 이용하시겠지만 연인과 혹은 친구들과 특별하게 남이섬에 입장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바로 이 짚와이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짚와이어 타고 남이섬 입장하기 (나미나라공화국)"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휴가철의 경우에는 매표소에서 구매하는게 정말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비수기에는 직접 가서 하셔도 되겠지만요... 저희도 일찌감치 온라인 예약을 해둔 덕에 대기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여름 땡볕 남이섬에서

따스한 햇살은 저리가고 믿을 수 없을만큼 무더운 땡볕이 저희를 쫓아다니는 턱에 마음껏 남이섬 구경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누가 여름 남이섬도 이쁘다고 했나요. 이쁘고 나발이고 사람이 힘들어서 관광을 할래야 할 수가 없는데. 이번 여름 남이섬 여행을 하며 남이섬은 겨울에만 방문하기로 다짐해봅니다. (하지만 짚와이어는 탈만 했어요. ㅋㅋㅋ)

남이섬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동절기에는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하절기에는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을 하죠. 하지만 강한 바람이나 많은 비 또는 눈이 내리면 안전을 위해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상황을 확인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1인당 44,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민은 41,000원) 짚라인 타워 앞에서 직원분께 예약정보를 얘기하면 잠시 대기하고 있다가 순서대로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게 됩니다.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후 아파트 25층 높이의 꼭대기까지 올라가게 되는데요. 직원분께서 짚와이어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주십니다. 자전거를 타고 빠르게 내려가는 느낌으로 속도는 약 30~40km/h로 1분 20초에서 30초 가량 소요됩니다. 짚와이어는 크게 2가지 코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짚와이어 코스

 - 어드벤처 코스: 80km/h의 빠른 속도로 스릴 느낄 수 있으며 자라섬으로 탑승 후 자라섬에 준비된 전용 선박을 이용하여 남이섬으로 이동하는 코스. (탑승조건, 키 140cm 이상, 200cm 이하, 체중 35kg~100kg)

 - 패밀리 코스: 40km/h의 속도로 약 1km의 거리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코스

저희는 어르신들과 함께 이동해야했기에 패밀리코스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속도가 빠른 어드벤처 코스를 한번 이용해보고 싶네요. (탑승조건, 키 140cm 이상, 200cm 이하, 체중 35~120kg)

엘리베이터에서 올라가는 동안에는 별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막상 저의 차례가 되고 자리에 앉으니 가슴이 두근두근 뛰기 시작합니다. 영상과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짚와이어를 타면서 카메라로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제품이 아래로 추락하지 않도록 손목걸이나 목걸이가 부착된 장비에 한해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스트랩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용은 직원분께서 나눠주셨습니다.)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가 아니라 제가 나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막상 떨린다기보다 카메라 떨어지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덜컥 겁이 났습니다. 짐벌도 달았는데 빠른 속도에 짐벌 모터 고장날까봐 락도 걸어놓고 가슴에 단단하게 고정한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어느덧 남이섬에 도착하게 되었고, WELCOME TO NAMI ISLAND 문구가 저희를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짚와이어 탄 건 기억에 남을만큼 좋았어요. 탑승 15분전까지 현장 미도착시 탑승이 불가하며 탑승시간 30분전까지 타워 안으로 들어가서 탑승수속을 완료해야 합니다. 저희가 당일날 10시 30분 티켓을 예약해두었다가 생각보다 차가 많이 밀리는 바람에 전화로 시간을 뒤로 미루었는데요. 별다른 연락없이 시간을 어기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써 짚와이어 탑승기는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다음번엔 어드벤처 코스 영상을 찍어보는 걸로 하겠습니다.

한 줄 요약

"색다른 남이섬 입장방법

짚와이어 타고 남이섬 입장하기.

패밀리 코스는 도전 완료.

다음번에는 어드벤처 코스로 도전!"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