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동읍 맛집 - 주남 가마솥보양식 식당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주남저수지로 한바퀴를 돌아볼 생각이라 주남저수지에 있는 맛집을 검색해보았어요. 부모님도 와 계시고 영양 보충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찰나에 주남가마솥 보양식 식당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방문기는 광고가 아니라 제 돈 주고 사 먹은 후기입니다.

창원 동읍에 이런 맛집이?  주남 가마솥보양식 식당에서 맛보는 오리백숙

주남 가마솥 보양식 식당

직접 농사를 지은 건강한 야채와 맛있는 제철 밥상을 내놓는 곳이라고 하던데, 직접 먹어보니 건강하고 입에 착하고 붙는 맛이었습니다. 매일매일 새로 만드는 다양한 밑반찬의 맛 또한 일품이었죠.

사는 집을 식당으로 개조해서 쓰는 곳 같았어요. 조그마한 놀이터가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하늬와 함께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네와 미끄럼틀만 있으면 20~30분은 거뜬히 보낼 수 있으니까요.

◼︎ 주남가마솥 식당 관련정보
- 전화 : 055-253-8142 (백숙의 경우 40분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이 걸리니 꼭 미리 예약하고 시간에 맞춰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 ~ 20시 30분 (2, 4번째 일요일 휴무입니다.)

 

주남 가마솥보양식 메뉴판

주 메뉴는 촌닭, 옻닭 백숙과 한방, 옻오리 백숙입니다. 저희는 한방, 옻오리 백숙을 먹었지요. (오리가 비쌀줄 알았는데 오히려 옻닭보다 가격이 저렴하네요?!) 오리불고기, 오리주물럭, 오리생구이, 오리 훈제구이, 돌솥밥도 있지요.

멋음직스러운 오리백숙 등장

드디어 오리백숙이 등장했습니다. 고기도 연하고 국물 맛이 좋아서 배가 부른 것도 까먹고 열심히 먹었습니다. 덕분에 배가 너무 불러서 고생했네요.

복분자 소금과 꽃소금이 마련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찍어먹으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소금 종류별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복분자소금 : 갱년기증상, 시력, 만성피로 개선
- 꽃소금 : 감기, 고혈압 예방, 혈액순환

 

따뜻한 국물이 필요하거나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 싶으면 꼭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