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아이와 가볼만한곳 - 김해 기후변화테마공원

하늘이 푸르디 푸른 어느 주말. 하늬공주님과 단 둘이 데이트를 다녀왔어요. 와이프는 둘째 하랑이와 씨름 하느라 짬을 낼 수가 없었죠. (이때만 해도 하랑이가 50일도 채 안됐으니까요.) 원래 계획은 근처에 있는 슈가볼(베이킹 클래스 키즈카페) 창원점을 가려고 했는데 창원점은 근처 시간대가 이미 예약마감이 되어버려서 졸지에 장유점까지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희집에서는 창원점이나 장유점이나 비슷한 거리이지요. ㅋㅋ 슈가볼에서 쿠키를 재미있게 만든 하늬와 집으로 돌아가려는 찰나, 너무 맑고 푸른 하늘 아래에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죠. 이렇게 좋은 날씨에 일찌감치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생각에 하늬와 극적 공감을 한 부녀지간은 근처에 갈만한 공원을 검색해보고 생전 처음 김해 기후변화테마공원이라는 곳을 방문하기에 이릅니다.

"김해 아이와 가볼만한곳 - 김해 기후변화테마공원"

처음 방문하고 놀랐던 점은 꽤 좋은 환경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였어요. 왜 이런 곳을 모르고 있었을까요? 저희가 방문했던 곳은 미래를 살아야 하는 아이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그리고 재미있는 놀이와 체험을 통해 생활 속의 환경실천 교육이 가능하다고 하는 김해 기후변화 테마공원입니다.

※ 김해 기후변화테마공원 관련정보

- 주소: 김해시 대청로 176번길 7 (지번: 대청동 299)

네비에 해당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하신 후 주차를 하고 장유도서관 뒤편으로 걸어가면 보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주차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어요. 사람이 붐빌때는 주차하기가 힘들겠죠? 

※ 물놀이 시설 관련정보

 - 운영시간: 10시~15시 40분

 - 운영기간: 7월 1일~8월 31일 (월요일, 우천 시에는 휴정)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물놀이 시즌이 끝난 뒤라 사람이 널널했던 모양입니다. 7월과 8월 단 두 달만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는데, 해당 시즌에 하늬와 함께 놀러와 보아야겠어요. 쉬는 타임이 되면 물을 다 제거한 뒤 새로 받는다고 하니 수질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어차피 재사용인건지??)

물놀이터 말고도 기후변화 관련 벽들이 세워져 있어서 아이와 기후변화에 대해 토론을 나누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요. 마냥 노는 것보다도 이렇게 기후와 환경에 대해 얘기를 하며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점을 높게 평가합니다.

벽화에 걸린 액자 속 그림들을 보며 뭐라뭐라 얘기를 하는 하늬. 옆에서 설명을 해주었지요. 관심을 가지고 살펴본 하늬는 기후변화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을까요?

물놀이터를 걸어가는 하늬의 뒷모습이 너무 예뻐서 담아보았습니다. 이 날은 어쩌된 일인지 저희 부녀지간과 딱 한 팀밖에 보질 못했네요. 물놀이터 운영기간 말고는 인기가 없는 것인지?

물놀이터말고도 바람개비 동산, 미래놀이터 등 재미있는 시설들이 더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날씨 좋은 날이라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다녀올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늬도 공원에서 노는 내내 환한 미소를 보여주었답니다. 

비록 와이프와 둘째는 없었지만 하늬와 함께 단 둘이 데이트를 다녀오는 것도 나름 보람과 재미가 있네요. (갓난아기 보느라 힘든 와이프에게는 미안하지만... ㅠ.ㅠ) 조금 더 날씨가 추워지고 미세먼지가 심해지기 전에 하늬와 함께 거리가 멀지 않은 주변 곳곳을 탐험해봐야 겠습니다.

한 줄 요약

"놀이와 교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김해 기후변화테마공원.

하늬와 아빠 단 둘만의 데이트는

다음에도 Coming soon~"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인 저, NeoJay에게 행복이 됩니다.

단 1초만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1초로 만들어진 행복을 공감이 되는 글과 내용으로

다른 이들에게 다시 나누어줄게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