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세대도 부자가 될 기회는 온다 (feat. 김미경 강사)

보면 볼수록 배울 점이 많고, 강한 동기부여를 주시는 김미경 강사님.

예전에 스타특강 쇼에 나오셔서 팩폭 날리는 강사로 처음 접하게 된 분이다.

 

당시 여자들에게 불공정거래를 하지 말라며 일침을 날리신 바 있다. 물론 풀버전을 보면 알겠지만, 해당 얘기가 강의의 전부가 아니다. (그리고 시대도 잘 맞아야 하는 듯. 요즘 시기에 저런 얘기를 했다면 강사님께서 조금 피곤해지셨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무튼 해당 영상을 통해 이름을 처음 알게 되었고, 한동안 잊고 지냈다.

 

잊고 지내던 어느날, 미라클 모닝을 하고 있는 아내가 김미경 강사의 514 챌린지를 하고 있는 게 아닌가.

덕분에 반가운 얼굴을 다시 보게 되었다.

 

스타 강사 김미경

스타 강사 김미경

자료를 찾아보니, 무려 2012년 8월 29일에 방송된 영상이다.

거의 10년 전 영상이네. 혹시나 영상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링크를 달아둔다.

 

김미경 강사 40분 풀버전

예나 지금이나 시원시원한 화법으로 청중을 압도하신다.

40분 동안 오디오가 빌 틈이 없다. 때로는 유머러스하게 때로는 독설을 날리며 집중력을 떨어뜨리지 않게 해 준다. (강사로서는 타고 나신 분. 아니 이것도 노력으로 이루어내신 것이겠지.)

김미경 강사

10년이 지난 지금, 코로나19 사태와 여러 우여곡절을 겪어내시며 또 한층 업그레이드되신 모습에 새삼 감탄할 뿐이다. 코로나19 때 강의가 다 끊길 지경이었는데, 그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셔서 MKYU 운영과 유튜브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나가심. (아내가 하고 있는 514 챌린지는 새벽 5시부터 하는데 무려 동시접속이 1만 4천 명... 후덜덜 하다.)

 

2주 전쯤 신사임당님 채널에서 하신 말씀이 긴 여운이 남아 글을 남겨본다.

 

2030은 부자 될 기회가 곧 온다

김미경 학장

김미경 강사님의 세븐테크란 책 내용이 좋아 보여, 아내에게 선물해 준 적이 있다. 아내는 얼마 전 완독을 끝냈고, 이어서 내가 읽으려고 대기 중인 상태.

 

인터넷을 뒤져보니 올해 58세라고 하시는데, 우리보다 더 미래 전망이라던가, 유망한 분야에 대해 깨우치고 계신 것 같다.

김미경 학장

 

해당 영상에서는 세븐 테크에 나오는 내용들 메타버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가상현실 등에 대한 내용들을 얘기한다. 이러한 변화를 미리 감지해야 하고, 2030 세대는 충분히 흡수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에 미리 준비해서 그 기회를 잡아라는 것인데.

 

영상 후반부에 멘트가 기억에 남아 남겨본다.

사실 이 내용 때문에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은 거다.

 

부동산으로 나라가 들썩들썩 움직이는 우리나라 속에서 김미경 학장님의 말씀을 되새기면서 미래를 준비할 필요가 있겠다.

 

내용 중략


그래서 50대, 60대는 부동산 가지고 있다가 인구 줄어들면

점점 떨어져서 그렇게 살다가 가시면 되고.

 

 

여러분은 디지털 세상에서 기회를 잡으면 되고.

 

 

세상은요. 늘 한 바퀴씩 돌리면서

세대 간에 기회를

누구껄 박탈시키고, 누구껄 주고 해요.

 

 

이번이 기회라고 생각해요.

꼭 공부하셔서 기회를 따라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집은 필수 생존 요소 중 하나로 실거주 1채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동의는 한다. 하지만 부동산 투기/투자 열풍이 시달리는 대한민국에서 50대, 60대의 폭탄을 넘겨받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것도 사실.

 

지금도 부동산에 큰돈을 넣어놓기보다는 주식에 넣어놓고 재테크를 하고 있는 중이다.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지만, 인구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팩트이니. 부동산에 목돈을 넣어야 하는지, 새로운 세계에 투자해야 하는지 그것이 문제로다.

 

내용 중략


(신사임당) 옛날에 강북 부자들이 강북에 남아있는 사람들이 있고,

강남에 넘어간 사람들은 부자 됐잖아요.

 

(김미경 강사 ) 지금 강남의 부자들 중에 디지털로 넘어간 사람이 있고,

여전히 아파트 쥐고 있는 사람이 있고

20년, 30년 간격으로 바뀌어요.

 

20대들이 이번 생 망했어.

아니야. 안 망했어.

 

안 망했고. 40대, 50대 되면 또 풀려.

그때까지 여러분들이 할 수 있는 건. 젊다는 것. 이해도가 높다는 것.

공부할 수 있다는 것.

 

지금부터 풀어가시면 충분히 기회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슴에 새겨야겠다.

현실을 들여다보면 나만 힘들고, 두 번 다시 기회는 없을 것 같지만 과거의 역사가 말해주듯 세상을 크게 바꿀 변화는 오기 마련이다. 지금의 현실에 불평만 할게 아니라 미래를 보며 준비하는 자만이 그 기회를 잡는 것이고.

 

짧은 몇 마디에 눈이 번쩍 뜨이는 느낌!

 

출처 : 신사임당 "드디어 2030이 부자 될 기회 옵니다. 어서 준비하세요. (김미경 강사)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

이번에도 김미경 학장님께 한 수 배운다. 역시 대단하신 분!

 

매일 새벽 4시 30분에 기상해서 미래를 준비하는 나와 아내.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지금의 노력들이 하나둘 수를 놓아 우리 가족의 밝은 미래가 되어줄 것이라 굳게 믿으며 내일도 어김없이 새벽 4시 30분에 미래를 준비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